온세미컨덕터, 아이코테라 ‘와이파이 6’ 제품군에 칩셋 공급
상태바
온세미컨덕터, 아이코테라 ‘와이파이 6’ 제품군에 칩셋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2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온세미컨덕터의 퀀테나 커넥티비티 솔루션(Quantenna Connectivity Solutions) 사업부가 광케이블(FTTH) CPE(Customer Premise Equipment) 솔루션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아이코테라(Icotera)의 와이파이 6 라인인 FTTH 라우터, 게이트웨이, 엑세스 포인트(AP)의 칩셋 공급사로 선정됐다.

동급 최강의 와이파이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아이코테라의 차세대 제품군은 온세미컨덕터의 초소형 풋프린트 8x8 다중 입출력(MIMO) 아키텍처와 아이코테라의 독특한 북유럽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다. 이 제품군은 최대 10Gbps의 속도의 고성능 와이파이, 추가적인 보안 기능이 탑재된 고성능 네트워킹 스택, 블루투스·NFC와 같은 사물인터넷(IoT) 지원 기술, 그리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프로세싱 기능 등을 제공한다.

뛰어난 인터넷 경험을 위해서는 고성능 가정용 와이파이 커버리지가 필수다. 아이코테라의 차세대 와이파이 6 제품군은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에 대한 현재와 미래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성공적으로 구현된 커넥티드 홈은 모든 방에서 최대 커버리지를 제공하고, 여러 디바이스를 지원하며, 사용자가 전체 대역폭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인터넷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실내 커버리지의 개선이 필요하게 되고, 이러한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ISP)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게 된다.

온세미컨덕터 퀀테나 커넥티비티 솔루션 마케팅 담당 부사장 어빈드 가이(Irvind Ghai)는 “온세미컨덕터가 아이코테라와 협력을 지속하게 돼 기쁘다. 양사의 공통된 목표는 유럽시장에 뛰어난 와이파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며, 양사는 가정용 와이파이의 성능 기준을 계속해서 향상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코테라 CEO 르네 브뢰크너는 “유럽의 선두적인 전자 제품기업이자, 혁신적인 게이트웨이 및 가정용 Wi-Fi 솔루션 제조업체로서 온세미컨덕터와 같은 기술 선도기업과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장 및 고객 니즈에 대한 상호 이해는 양사의 협업을 더욱 특별하게 하는 요인이다. 앞으로도 온세미컨덕터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