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꾸준히 증가하는 지역 월세 받는 소형부동산 인기
상태바
인구 꾸준히 증가하는 지역 월세 받는 소형부동산 인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9.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금리 인하가 계속되는 가운데 은행 예금이나 적금 등의 상품에 더 이상 매력을 못 느낀 투자자들이 소형부동산 등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매월 임대료를 기대할 수 있는 상품 중에서도 1~2인 가구 중심의 소형 원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종 국제도시에 자리 한 ‘영종 스카이스타’는 지상 22층 규모의 레지던스와 상가(지상 1~2층)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레지던스는 수요가 많은 소형면적(전용면적 20.56㎡ ~ 24.72㎡)크기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부동산 상품을 선택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 것은 수요가 풍부한지 살펴봐야 한다. 영종 스카이스타가 들어서는 영종 국제도시는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는 지역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발표자료에 따르면 영종지역 인구는 2015년 7월 61,499명, 2017년 7월 66,405명에서 올해 7월 84,120명으로 늘었다.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입주를 앞두고 있어 영종지역의 인구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의 일반적인 견해다.

또한 영종 국제도시는 인천국제공항 4단계 개발사업 진행, 대형 복합 리조트 건설, 파라마운트 테마파크 조성, 영종 한상드림아일랜드 개발 등 굵직한 개발 호재들로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되는 곳이기도 하다.

제3연륙교의 개통 계획으로 서울, 인천 등 주요지역으로 접근성이 향상되는 점도 투자자들에게 큰 메리트다.

분양 관계자는 “영종 스카이스타는 1~2인 가구의 증가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소형 면적 위주의 구성에, 지역 내 개발 호재와 편리해지는 교통으로 투자를 해두면 미래 가치가 상승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 있는 상품이다”고 말했다.

영종 스카이스타 및 영종국제도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남역 5번 출구 근처에 마련된 분양홍보관에서 들을 수 있으며 대표번호로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