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M9 글로벌 위치 추적 기술 플랫폼 공개
상태바
유블럭스, M9 글로벌 위치 추적 기술 플랫폼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2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포지셔닝 기술 활용 미터 수준으로 향상된 GNSS 성능 제공

[데이터넷] 무선 통신과 위치추적 모듈 및 칩 선도기업 유블럭스는 자동차, 텔레매틱스 및 무인항공기(UAV)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미터 수준의 위치 제공이 가능한 새로운 M9 글로벌 위치 추적 기술 플랫폼을 공개했다.

M9 기술 플랫폼이 내장된 UBX-M9140 고성능 GNSS 칩과 이 플랫폼 기반의 첫 번째 모듈인 NEO-M9N은 최대 4개의 GNSS 위성(GPS, GLONASS. BeiDou, Galileo) 신호 동시 수신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빌딩숲과 같은 복잡한 조건 속에서도 높은 위치 정확도를 구현한다.

유블럭스 M9은 낮은 지연속도와 최대 25Hz의 위치 업데이트 속도를 제공해 UAV와 같은 역동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정확한 위치 정보 수신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RF 간섭 및 전파방해에 대한 특수 필터링 및 스푸핑 탐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부정한 공격을 빠르게 보고해 사용자 시스템이 시의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진보된 탐지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RF 경로 상에 LNA(저잡음 증폭기)와 결합돼 있는 SAW(표면 탄성파) 필터는 NEO-M9N 모듈에 내장돼 있어 셀룰러 모뎀에서 유기되는 강력한 RF 간섭 신호 속에서도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유블럭스 포지셔닝 제품 센터 GNSS 제품 전략 담당자 베른트 하이트만(Bernd Heidtmann)은 “유블럭스 M9은 성공적인 유블럭스 M8 GNSS 플랫폼의 후속 모델로 자동차, 텔레매틱스 및 UAV 시장에 보다 강력한 미터 수준의 위치추적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의 무결성을 보호하는 보안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블럭스 M9 사용을 통해 개발자들은 단일 PCB를 설계한 후, 유블럭스의 폭넓은 제품군을 이용해 보드 설계 상 적은 부분의 수정만으로도 추측 항법 GNSS 기술과 같은 다른 위치추적 기술로 마이그레이션을 용이하게 진행할 수 있다.   

유블럭스는 이 기술에 대한 평가를 원하는 설계자들을 위한 테스트 키트인 XPLR-M9을 출시해 유블럭스 M9 기술의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 이 초소형 플러그앤플레이 장치는 사용자 친화적인 u-스타트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며, 새로운 기기의 성능을 탐색할 수 있도록 몇 가지 프리셋 시나리오가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