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사외이사로 강시현 미슬토 싱가포르 투자담당 상무 선임
상태바
원티드랩, 사외이사로 강시현 미슬토 싱가포르 투자담당 상무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10.2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인공지능(AI) 기반의 커리어 플랫폼 기업 원티드랩은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강시현 미슬토 싱가포르 투자담당 상무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강시현 사외이사는 모건스탠리증권, 넥슨, CJ E&M 등 금융권과 IT 및 콘텐츠산업 기업을 두루 거쳐 2012년부터 시스코에서 아세안 시장 영업 전략 리드 및 투자 담당 매니저를 역임했다. 2018년부터는 싱가포르 기반의 벤처캐피탈 미슬토에서 한국을 비롯한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의 초기 스타트업을 다수 발굴해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미슬토는 모바일 게임 회사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의 창업자이자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동생인 손태장 회장이 운영하는 싱가포르 기반의 벤처캐피탈(VC)이다. 강 사외이사는 기업 발굴부터 투자 실행, 포트폴리오 관리까지 기업의 성장 전반에 걸친 폭넓은 이해도와 독보적인 안목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원티드랩은 강 사외이사의 스타트업 경영 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원티드랩 경쟁력을 제고하고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강 사외이사는 향후 독립적인 위치를 지키며 경영진과 대주주로부터 독자적인 견제와 감시, 감독 역할을 수행한다.

강시현 사외이사는 “스타트업 생태계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원티드랩 같은 서비스가 그 근간을 단단하게 받쳐줘야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원티드랩의 다음 챕터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투자자로서 굉장히 값진 기회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