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SFF 커넥터 시장 분석(2)
상태바
6. SFF 커넥터 시장 분석(2)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0.09.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케이블 및 통합 배선 시장
표준 “전쟁” 종결?
수 년 동안 표준 기관은 단일 SFF 커넥터를 결정하지 못해 맹렬한 비난을 받아 왔다. 그러나 최근 업계가 표준에서 벗어나 한 개의 특정 커넥터를 결정하는 대신 수십 개의 SFF 커넥터 생존을 유지시켜 줄 ‘포괄적 표준’에 동의함으로써 이 모든 상황이 바뀌게 됐다. 그리고 대부분의 SFF 제조업체는 이것이 최선의 접근 방법임에 동의한다.

SFF 커넥터 생존 표준에서 출발
“시장에서 강력하게 선호되는 커넥터가 단지 1개밖에 없었다면 지금쯤엔 명확하게 드러났을 것이다. 이전의 표준들은 사용자가 작업장 아울렛에 SC 커넥터를 사용하도록 강요했지만 이제 고객은 양질의 커넥터라면 어느 것이든 시스템 전체에 사용할 수 있다”고 팬디트의 핵심 비지니스 기획 팀장인 로버트 메이슨은 말했다.

지난해 9월에 TR42.1 표준 위원회는 SFF 커넥터의 정의를 요청하고 커넥터가 업계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FOCIS를 준수할 것을 제안하면서 ANSI/ TIA/EIA-568-B.1 표준의 수정을 제안했다. 주도적인 SFF 커넥터-쓰리엠, 루슨트, 팬디트 및 AMP/휴렛팩커드/시에코 컨소시엄의 제품들-와 약 12개의 기타 제품들이 품질을 인정받게 될 것이라고 분석가들은 말한다. “이것이 모든 커넥터에게 표준을 개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크게 잘못된 생각이다. 실제로, TIA는 12개의 새로운 성능 요구 사항을 추가했으며, 이로 인해 총 13개의 커넥터만이 남게 될 것”이라고 메이슨은 말했다.

지난 5월에 TR42.2 하위 위원회는 아울렛에서 SFF 커넥터를 허용하는 거주용 케이블 표준(570-A)을 통과시켰다. 대부분의 SFF 커넥터 제조업체는 이 결정을 환영했다. 그러나 일 년 전에만 해도 MT-RJ 커넥터를 ‘사실상의 표준’이라고 불렀던 이 제품의 지지자들은 여전히 MT-RJ가 최후의 승자가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5∼6개의 커넥터가 오랫동안 계속해서 경쟁하지는 않을 것이다. 결국 이들 커넥터는 모두 사라지고 한 개만이 남게 될 것이다. TIA/EIA 발표는 SFF 커넥터의 마케팅 경쟁에 불을 지른 격”이라고 펜실베니아 해리슨버그에 있는 AMP의 넷커넥트 솔루션즈 그룹의 광섬유 마케팅 팀장인 켄 홀은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