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엔지니어링 조직 대폭 강화…실리콘밸리 베테랑 영입
상태바
쿠팡플레이, 엔지니어링 조직 대폭 강화…실리콘밸리 베테랑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3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 총괄 전무로 넷플릭스, 트위치, 엔비디아 등 22년 경력 로힛 푸리 선임
스트리밍 테크놀로지 상무로 넷플릭스, 메타, 소니 등 미디어 테크 전문가 최세권 선임
 /쿠팡플레이 로힛 푸리 엔지니어링 총괄 전무, 최세권 스트리밍 테크놀로지 상무

[데이터넷]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OTT 쿠팡플레이는 엔지니어링 조직 임원 보강을 완료하고 프로덕트 경험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쿠팡플레이는 로힛 푸리 엔지니어링 총괄 전무와 최세권 스트리밍 테크놀로지 상무를 영입했다. 이들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두고, 세계적인 테크 기업에서 근무한 인물이다. 

로힛 푸리는 쿠팡플레이의 엔지니어링 전체를 책임진다.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 강화, 디바이스 인테그레이션, 스트리밍 최적화, 플레이어 고도화, 미디어 검색, 커뮤니티 기능 등 쿠팡플레이의 다양한 프로덕트 경험 구현을 위한 기술 개발을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머신러닝과 동영상 스트리밍 인프라에 전문성을 갖고 있는 푸리 전무는 넷플릭스에서 클라우드 미디어 시스템,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미디어 검색, 다국어 자막 기술 조직을 두루 이끌었다. 또 트위치의 스트리밍 인프라 설계를 주도했을 뿐 아니라 어도비, 엔비디아, 시스코 등에서 동영상 인코더, 하드웨어 개발 조직의 총괄직을 두루 역임했다. 

최세권 스트리밍 테크 상무는 쿠팡플레이의 스트리밍 경험을 책임진다. 방대한 콘텐츠 데이터를 저장하고, 고객에게 전송하고, 다양한 시청 환경에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핵심 스트리밍 기술 개발에 매진할 예정이다.

최 상무는 넷플릭스의 스트리밍 서비스 초창기부터 동영상 플레이어와 디바이스 플랫폼의 개발을 주도하는 등 OTT 카테고리와 스마트 티비 업계의 표준을 만들어 온 미디어 테크 전문가다. 메타에서는 오큘러스 VR 헤드셋의 미디어 스트리밍 기능을 총괄한 바 있다.

쿠팡플레이는 새로 엔지니어링 임원을 선임하며 테크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엔지니어링 조직과 함께 쿠팡플레이 제품 경험을 책임지는 프로덕트 조직에는 메타, 아마존, 그랩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서 역량을 입증해 온 프로덕트 오너(Product Owner)들이 다수 근무하고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대표는 “세계 굴지의 기업들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낸 인재들을 영입하게 돼 기쁘다”며 “쿠팡플레이가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초일류 인재 영입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