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애자일 교육·코칭·컨설팅 통합 프레임워크 구축 완료
상태바
오픈소스컨설팅, 애자일 교육·코칭·컨설팅 통합 프레임워크 구축 완료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1.0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자일 현황 분석에서 수립 실행까지 엔드투엔드 컨설팅 프레임워크 제공

[데이터넷] 클라우드 및 애자일·협업 전문 기업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이 최근 애자일 컨설팅 서비스 프레임워크를 완성함으로써 애자일 전환(AX:Agile Transformation)에 관한 통합 프레임워크를 완성하였다고 밝혔다.

▲ 오픈소스컨설팅 애자일 전환 컨설팅 서비스 프레임워크
▲ 오픈소스컨설팅 애자일 전환 컨설팅 서비스 프레임워크

오픈소스컨설팅은 이번 프레임워크 구축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컨설팅 수행 과제 및 산출물 목록을 정의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체계를 한단계 발전시켰다. 특히 고객은 사전에 제시된 컨설팅 범위와 예상되는 결과를 보다 명확하게 확인하고, 기업 상황에 맞는 컨설팅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오픈소스컨설팅의 AX 컨설팅 서비스 프레임워크는 기업의 애자일 현황 분석 및 전략 수립을 위한 애자일 전략 수립(ASP, Agile Strategy Planning) 컨설팅과 실제 파일럿 애자일 적용과 확산을 위한 애자일 전환 실행(AXI, Agile Transformation Implementation) 컨설팅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애자일 전략 수립(ASP, Agile Strategy Planning) 컨설팅 서비스는 기업의 현재 애자일 성숙도 진단 및 요구사항 정의를 통해 향후 애자일 도입에 대한 비전/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위한 애자일 방법론 및 협업 도구 도입 계획 등 애자일 전환 전략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애자일 전환 실행 컨설팅 서비스는 실제 파일럿 애자일 프로젝트를 적용하여 검증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내 애자일 조직 문화 확산을 위한 방안과 로드맵을 제시한다.

오픈소스컨설팅의 애자일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 전담 조직인 AX(Agile Transformation)팀 리더 김대일 애자일 컨설팅 고문은 “이번 컨설팅 프레임워크를 완성함으로써 팀 레벨과 엔터프라이즈 애자일 교육 및 코칭, 그리고 애자일 전환에 대한 컨설팅을 수행할 수 있는 전방위적인 애자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보유, 애자일에 관한 고객의 어떤 요구사항에도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스케일드애자일과 긴밀하게 협업하며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확장형 애자일을 확산시키는데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삼성전자, KB국민은행, 포스코 DX, 한화비전 등 국내 굴지의 기업에 애자일 코칭을 수행하였으며 특히 그룹 차원에서 SAFe를 도입한 메트라이프에는 SAFe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 및 코칭을 수행하고 있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민첩한 조직·문화·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고객의 실질적인 애자일 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애자일 서비스 프레임워크의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