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 고집적 전력관리 IC ‘nPM1300’ 대량생산 돌입
상태바
노르딕 세미컨덕터, 고집적 전력관리 IC ‘nPM1300’ 대량생산 돌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저전력 무선 연결 글로벌 리더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최근 출시된 nPM1300 전력관리 IC(PMIC)의 대량생산에 돌입, 양산물량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nPM1300은 QFN(Quad Flat No-Lead) 패키지로 제공되며, CSP(Chip Scale Package)도 조만간 공급될 예정이다.

기에르 코사비크(Geir Kjosavik) 노르딕 PMIC 제품 디렉터는 “nPM1300 PMIC의 대량 공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nPM1300 평가 키트를 이용해 부품을 평가하거나 샘플을 기반으로 제품을 개발한 고객들이 보다 신속하게 프로젝트를 진행시킬 수 있게 됐다”며 “호평받고 있는 nPM1300을 이용해 선도적으로 제품을 설계한 고객들은 안전하게 최종 기기의 상용 생산 단계로 이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배터리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2개의 초고효율 벅 DC-DC 컨버터와 LDO(Low Drop Out) 전압 컨버터로도 기능할 수 있는 2개의 부하 스위치 및 통합 배터리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는 nPM1300은 배터리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5개 이상의 개별 부품이 필요한 회로를 단일 칩에 통합해 최종 제품의 BoM(Bill-of-Materials)을 낮출 수 있는 것은 물론 저전력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스템 관리 기능과 정확한 연료 게이지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nPM1300의 연료 게이지 기능은 자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전압, 전류 및 온도를 모니터링해 전압 기반 연료 게이지보다 높은 정확도 제공은 물론 쿨롬 카운터(Coulomb Counter) 유형의 연료 게이지보다 PMIC의 자체 전력소모 또한 낮게 유지할 수 있다.

한편 노르딕은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인 nRF 커넥트 SDK 및 nRF 커넥트 데스크톱 최신 버전을 통해 nPM1300 PMIC의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 nRF 커넥트 SDK에는 최종 생산 단계를 위한 드라이버가 포함돼 신규 및 기존 nRF 커넥트 SDK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쉽게 통합할 수 있어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개발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nPM 파워업(PowerUP) 앱은 nRF 커넥트 SDK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버레이 내보내기 옵션과 함께 앱의 모든 nPM1300 기능이 업데이트돼 nPM1300을 보다 쉽게 평가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PM1300에 대한 설정은 직관적인 GUI(Graphical User Interface)를 통해 간단하게 구성이 가능하며, 구성된 코드를 SoC(System-on-Chip) 또는 마이크로컨트롤러에 포팅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와 통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