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루바 SD-WAN으로 AWS 글로벌 연결 지원
상태바
KT, 아루바 SD-WAN으로 AWS 글로벌 연결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3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E 아루바 네트워킹 엣지커넥트 SD-WAN, 경제적인 고성능 네트워크 구현
KT 고객 대상 간소화된 엣지 투 클라우드 연결 제공

[데이터넷] HPE는 KT가 HPE 아루바 네트워킹 엣지커넥트 SD-WAN 플랫폼을 도입해 AWS 클라우드 WAN과의 엣지 투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는 고객에게 글로벌 지점간 연결성 향상을 위한 MPLS보다 빠르고 경제적인 고성능 네트워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HPE는 KT와 추가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HPE 아루바 네트워킹을 활용해 자사 고객에게 SD-WAN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IDC 입주 고객 서버와 CSP 서비스를 직접 연결하는 클라우드 온램프(on-ramp) 역할을 통해 AWS 글로벌 백본 네트워크를 사용해 엣지 투 클라우드 연결을 단순화한다.

필 모트람(Phil Mottram) HPE 아루바 네트워킹 수석부사장은 “현대화된 네트워크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장소 및 기기에 상관없이 성능을 극대화함으로써 차세대 디지털 경험을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중추 역할을 한다”며 “새로운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KT는 HPE 아루바 네트워킹 엣지커넥트 SD-WAN 플랫폼을 활용해 대학 캠퍼스, 기업 지사, WAN, 원격 근무자 등을 위한 동급 최고의 성능 최적화 수준, 클라우드 온램프 및 운영 기능을 제공해 한국 및 아태지역을 넘어 더 넓은 고객층과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HPE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킹의 가치는 KT의 신규 서비스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HPE 아루바 네트워킹 엣지커넥트 SD-WAN은 AWS 클라우드 WAN을 활용함으로써 더 향상된 SD-WAN 기능을 제공해 기업은 손쉽게 온프레미스 네트워크 세그먼트를 보존해 AWS로 확장할 수 있어 데이터 보안 및 엑세스 제어 기능,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

이상기 KT 글로벌통신 DX사업담당 상무는 “전 세계적으로 분산된 SD-WAN 구축 환경을 관리하는 기업에게 네트워크 성능과 엔드 유저 경험에 대한 통찰력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HPE와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이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극대화함으로써 변화하는 비즈니스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