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온 ‘오토모티브향 NPU IP’, ISO 26262 인증 획득
상태바
사피온 ‘오토모티브향 NPU IP’, ISO 26262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0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피온 류수정 대표와 DNV 오토 휴즈 글로벌 사업개발담당이사

[데이터넷] AI 반도체 기업인 사피온(대표 류수정)은 자율주행 추론용 오토모티브향 NPU IP가 제3자 국제 평가인증기관인 DNV(Det Norske Veritas)로부터 ISO 2626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피온은 자율주행 차량이 요구하는 추론 요건 및 안전 설계 요구 사항을 만족하기 위해 ISO26262 기준에 부합하는 관리 프로세스에 맞춰 다양한 방식의 안전 기능(Safety Feature)들을 추가해 오토모티브향 NPU IP를 개발했다.

자율주행차는 향후 인간의 개입 없이 실시간으로 바뀌는 도로 환경에서 스스로 인지, 판단, 제어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높은 신뢰성을 보장하는 개발이 요구된다. 사피온은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SO26262 인증을 통해 전장부품의 고장이나 오작동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시장 요구에 가장 잘 부합하면서도 포괄적이고 엄격한 프로세스 표준을 수립했다는 평가를 받게 됐다.

사피온은 자율주행 자동차용 AI NPU IP를 내년에 선보일 계획이다. 사피온의 데이터센터용 X330과 신경망 처리 관련 기본적인 코어 아키텍처는 동일하나 기능 안전과 관련된 요구사항에 맞춰 안전 기능이 다수 추가됐고, 차량용 실시간 처리에 적합하도록 설계 구성을 변경했다.

사피온 류수정 대표는 “오토모티브향 NPU IP가 ISO26262 인증을 획득해 자율주행 환경에서 안전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며 “사피온은 자동차 업계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확장성과 효율성을 갖춘 AI 추론 솔루션을 제공 중으로 모빌리티 분야의 자율주행 기술은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전망으로, 미래 디바이스에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