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미드레인지 FPGA ‘아반트-G’·‘아반트-X’ 출시
상태바
래티스, 미드레인지 FPGA ‘아반트-G’·‘아반트-X’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1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 지속 발표
전력 효율과 성능 극대화로 설계 가속화 지원

[데이터넷] 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선도 기업 래티스반도체는 래티스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발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특히 미드레인지 FPGA인 래티스 아반트(Avant) 플랫폼을 기반으로 각각 범용 애플리케이션과 고급 연결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아반트-G와 아반트-X를 새롭게 선보였다. 래티스 아반트-G와 아반트-X 제품군은 통신, 컴퓨팅, 산업, 자동차 시장의 미드레인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전력 효율성, 고급 연결성, 최적화된 컴퓨팅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임베디드 비전, 보안, 공장 자동화를 위한 애플리케이션별 솔루션 스택의 새로운 버전과 기존 소프트웨어 툴의 업데이트 버전과 글랜스 바이 미라매트릭(Glance by Mirametrix) 컴퓨터 비전 소프트웨어도 발표했다.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지속

에삼 엘라쉬마위(Esam Elashmawi) 래티스 최고 전략 및 마케팅 책임자(CSMO)는 “래티스는 급성장 중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이 새로운 수준의 전력 효율과 성능으로 설계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혁신의 새 시대를 열게 하는 래티스 아반트를 통해 강력한 고객 및 개발자 모멘텀을 더욱 확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범용 FPGA인 아반트-G는 매끄럽고 유연한 인터페이스 브리징과 시스템 확장에 최적화된 컴퓨팅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방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동급 최고 수준의 신호 처리와 AI, 다양한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유연한 IO 제공과 동시에 2400Mbps의 전용 LPDDR4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고급 연결용 FPGA인 아반트-X는 신호 애그리게이션 및 높은 쓰루풋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기능 세트를 통해 높은 대역폭과 보안을 구현하도록 설계됐다. 초당 최대 1Tbps의 대역폭, 하드 DMA를 지원하는 PCIe Gen 4 컨트롤러, 이동 중인 사용자 데이터를 양자 암호로 암호화하는 보안 엔진을 제공한다.

래티스 아반트-G와 아반트-X FPGA는 현재 샘플 공급 중이며, 최신 버전의 래티스 프로펠(Propel) 및 래디언트(Radiant) 설계 소프트웨어를 통해 지원된다.

솔루션 스택 확장과 소프트웨어 기능 강화

래티스의 솔루션 스택은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IP 툴킷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개발 및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도록 설계됐다.

래티스는 AI 분야를 위한 센스AI, 임베디드 비전을 위한 엠비전(mVision), 보안 분야를 위한 센트리(Sentry), 공장 자동화를 위한 오토메이트(Automate)의 네 가지 솔루션 스택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하며 가속기 엔진을 통한 성능 향상, 확장된 IP 및 레퍼런스 디자인, 강화된 보안 기능, 더 많은 산업 표준 지원하게 됐다.

래티스는 고객의 설계 경험과 설계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급 최고의 성능과 사용하기 편한 소프트웨어 툴 제공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급 컴퓨터 비전 소프트웨어인 글랜스 바이 미라매트릭 역시 새로운 스마트 아바타 프라이버시 기능과 저전력 특성을 위한 3D 헤드 포즈 기능으로 업데이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