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룰스, 한화손해보험 ‘룰 시스템 고도화’ 사업 수주
상태바
이노룰스, 한화손해보험 ‘룰 시스템 고도화’ 사업 수주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2.26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DX 자동화 솔루션 및 로우코드 전문기업 이노룰스(INNORULES)가 25.7억원 수준의 한화손해보험 ‘룰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화손해보험 룰 시스템의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하고, 지속적인 기술 지원이 가능한 솔루션의 도입으로 IT 안정성을 확보하고 성능을 개선하는 것이 목적이다. 사업은 이노룰스의 지능 자동화(Intelligence Automation) 솔루션이 도입돼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일반보험 △영업관리 △자동차보상 △융자 △재무 등 업무에서 전환 및 재구축 된다.

이노룰스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속한 업무처리 및 효율성 증대 △변경 사항의 실시간 반영 △현업 중심의 기능 구현 △기존 시스템의 성능 이슈 해결 등 안정적이고 업무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노룰스(InnoRules)는 기업 내 업무 관련 규칙을 디지털화해 업무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시스템이다. 업무 규칙 로직을 프로그램 코드(Program Code)에서 분리해 별도 엔진 및 패키지화하는 기술을 활용한다. 프로그램 로직 정리에 드는 과도한 리소스를 줄여줌으로써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으며, 코딩 과정을 최소화하는 로우코드(Low Code)와 사용자 친화적인 UI/UX를 제공함으로 현업 담당자도 디지털 전환 업무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이노룰스 김길곤 대표는 “이노룰스는 보험사에서 60%의 높은 채택률 보이며 다수의 차세대 프로젝트에서 디지털 전환의 핵심 도구로 도입하고 있다”며 “오랜 기간 디지털 전환 사업에서 쌓은 성공 노하우와 방법론을 이번 한화손해보험 룰 시스템 고도화 사업에 잘 적용해 시스템의 안정성과 성능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