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AMD 자일링스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 공급
상태바
마우저, AMD 자일링스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2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자동화, 의료, EV,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 지원

[데이터넷] 최신 전자부품·산업 자동화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AMD 자일링스의 ‘크리아(Kria)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는 비용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솔루션으로, 제어 시스템 설계자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로보틱스, 드라이브 및 액추에이터, 산업 자동화 및 모터, 이더넷 게이트웨이 및 센서, EV 충전소, 의료 장비, 항공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고, 즉각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크리아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는 크리아 K24 SOM(System-on-Module)을 위한 저가형 FPGA 기반 모터 제어 및 DSP(Digital Singal Processing)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평가 키트다.

이 키트는 K24 SOM 비생산용 버전과 캐리어 카드 및 패시브 히트싱크로 구성돼 있다. K24 SOM은 AMD의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 기반 실리콘 디바이스와 메모리, 부팅 및 보안 모듈과 같은 핵심 구성요소만을 포함하고 있는 매우 콤팩트한 솔루션이다. 캐리어 카드는 전원 솔루션과 3개의 이더넷 인터페이스, CAN 인터페이스, 마이크로SD 카드, 3상 전력 인버터 및 여러 개의 ADC(Analog-to-Digital Converter) 채널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외에도 싱글 엔디드 및 차동 QEI 커넥터와 함께 토크 센서, 3상 모터, 브레이크 제어 기능을 연결할 수 있는 터미널 블록이 제공된다. 또한 온보드 12핀 PMOD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추가 확장 옵션도 제공된다.

KD240은 사전 구현된 인터페이스와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DSP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상업용 및 산업용 등급의 크리아 K24 SOM을 활용하면 개발자는 아이디어를 손쉽게 대량 생산으로 가져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