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르크로이, 알파웨이브세미와 PCIe 7.0 신호 생성·측정 공개
상태바
텔레다인르크로이, 알파웨이브세미와 PCIe 7.0 신호 생성·측정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2.0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텔레다인르크로이(한국지사장 이운재)는 알파웨이브 세미와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서 개최된 디자인콘(DesignCon)에서 PCIe 7.0 신호 생성, 전송 및 측정을 공개했다.

신호 전송 및 측정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은 양사의 협업의 성과는 하이퍼스케일러 및 데이터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 집약적인 인공지능(AI) 워크로드에 PCIe 7.0 기술 적용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전시부스에서 PCIe 7.0 DSP 기반 IBIS-AMI 모델을 128GT/s 동작에서 상관 관계 방법론을 시연했다.

기술 발표에서는 알파웨이브 세미의 IBIS-AMI를 소개했다. 이 인터페이스는 알파웨이브 세미의 128 기가비트/초 (Gbps) DSP 기반 SerDes(Serializer-Deserializer)의 송신기 출력 성능 예측에 필수적이다.

텔레다인르크로이 웨이브마스터(WaveMaster) 8650HD 65GHz, 12비트 고해상도 오실로스코프(HDO) 및 PCIe 7.0용 퀄리파이(QualiPHY)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실제 측정 결과와 비교해 상관성을 보였다.

알파웨이브세미 128Gbps SerDes를 텔레다인르크로이의 12비트, 65GHz 오실로스코프로 측정해 PCI-SIG PCIe 7.0 Electrical Base 사양 및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포함하여 모든 테스트 사양을 만족시킨다는 것을 확인했다

기술 발표 세션과 데모는 128GT/s 데이터 전송시스템 모델링과 실제 측정 사이의 상관 관계를 65GHz 오실로스코프에서 처음으로 시연했으며, PCIe 7.0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