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츠넷 ‘원츠패스’, 기업 맞춤형 MSP로 업무 효율 극대화
상태바
원츠넷 ‘원츠패스’, 기업 맞춤형 MSP로 업무 효율 극대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0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과금 형태로 HPE 아루바 네트워킹 제품·솔루션 제공
컨설팅·구축·운영·유지보수 서비스

[데이터넷]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환경은 계속 변화하고 업무 환경도 바뀌고 있지만 빠르게 적응하지 못하거나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하더라도 운영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특히 스타트업, 중소기업의 경우 규모는 빠르게 성장하나 IT 인프라가 그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다. 또한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하려고 해도 잘 모르는 분야거나 도입 비용이나 절차 등에 대한 부담으로 망설이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고민 해결을 위해 디지털 인프라 IT 전문기업 원츠넷(대표 이선혜)은 지난해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서비스 ‘원츠패스(Wants PASS)’를 선보였다. 원츠패스는 엔터프라이즈급의 고성능 제품을 합리적인 금액의 월 과금 형태로 구축, 운영,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필요에 따라 원츠패스의 패키지 구성과 서비스 항목을 변경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복잡한 IT 인프라, 맞춤형 MSP 필수
관리 서비스 제공자를 의미하는 MSP는 도입 컨설팅, 구축,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하나로 통합해 지원한다. 한 번 도입으로 모든 인프라 관리 문제를 해결하면서 초기 IT 투자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대기업, 중견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에도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사용 확대는 물론 기술도 지속 진화하며 복잡해지고 있는 환경 속에서 MSP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글로벌 기업부터 국내 대기업,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MSP 시장에 뛰어들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원츠넷은 복잡한 IT 인프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고의 IT 솔루션 제공을 위해 2023년 2월 HPE 아루바 네트워킹과 국내에서 두 번째로 MSP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원츠패스를 출시했다. 원츠패스는 고객의 상황에 맞는 제품 및 솔루션을 파악해 HPE 아루바 네트워킹의 엔터프라이즈급 고성능 제품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컨설팅, 구축, 운영, 유지보수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네트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원츠넷과 HPE 아루바 네트워킹의 기술력이 합쳐져 탄생한 원츠패스는 출시 이후 많은 기업에서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 원츠패스를 실제 도입한 기업은 이전보다 높아진 업무 효율성을 경험하며 만족하고 있다.

원츠패스로 업무 효율 극대화
기업의 세무 관리 및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하는 A사의 경우 빠르고 안정적인 인프라가 필요했지만 회사 규모가 커지고 인원이 늘어남에 따라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고 끊기는 일까지 발생했다. 여기에 기업의 재무를 관리하는 업무 특성상 보안 강화에 대한 고민까지 가지고 있었다.

이에 빠르고 안정적일 뿐 아니라 보안까지 강화된 새로운 네트워크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했다. 그러나 IT 인프라를 담당할 전문가도 없고, 사무실의 유무선 네트워크가 기본 사양의 다양한 벤더 제품으로 구성돼 있어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막막한 상황이었지만 원츠패스를 선택해 문제를 해결했다.

원츠패스를 도입한 이후에는 HPE 아루바 네트워킹의 엔터프라이즈급 고성능 제품과 보안 솔루션으로 안정적인 인프라를 구현했다. 또한 원츠넷의 전문가가 구축부터 운영, 유지보수, 기술 지원을 제공해 인프라 운영 고민까지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국내 1위의 실시간 온라인 예약 서비스 앱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B사 역시 원츠패스 도입 후 업무 효율 극대화를 경험하고 있다. 

B사는 네트워크 전문 담당자 없이 소규모 제조사 제품을 구매해 사내 유무선 네트워크를 직접 구축해 운영했지만 안정성이나 성능에 대해 불만족이 지속 제기됐다. 특히 업무상 태블릿을 많이 활용해 이동 시 로밍이 자주 끊기는 불편함이 커졌고, IT 운영 인력과 시간 모두 부족한 상태였다.

그러나 원츠패스를 통해 고성능의 HPE 아루바 네트워킹의 유무선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장소에 상관없이 원활한 로밍과 전파 조절이 가능해지면서 인프라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한 HPE 아루바 네트워킹의 클라우드 운영 솔루션인 ‘센트럴(Central)’을 통해 원츠넷의 IT 전문가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365일 24시간 운영 및 관리를 지원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네트워크나 인프라 관리 문제를 겪고 있는 기업이 원츠넷과 원츠패츠 관련 상담을 진행하거나 계약 절차를 밟고 있다. 원츠넷은 기업이 부담 없이 원츠패스를 도입해 업무 효율 극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원츠패스 특장점
매월 구독 형식의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츠패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운영관리 서비스 지원은 물론 네트워크와 보안의 다양한 패키지로 구성된다. 원츠패스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이 6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 엔터프라이즈급 고성능 제품과 보안
HPE 아루바 네트워킹의 엔터프라이즈급 고성능 제품을 제공한다. 특히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 기능과 솔루션을 지원해 강력한 보안을 구현한다.

#2 고객 맞춤형 월 리포팅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월 리포팅을 제공한다. 도입한 제품과 솔루션에 대해 상세한 보고는 물론 필요에 따라 받아보고 싶은 항목 선택도 가능하다.

#3 클라우드 기반 운영
클라우드 기반의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을 활용해 유무선 네트워크 제품의 운영 및 관리를 지원하고, 최신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외부 환경에서도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활하게 업무에 활용할 수 있고, IT 인프라 관리가 가능하다.

#4 IT 인프라 전문가의 운영·관리
네 번째는 IT 인프라 전문가가 모든 운영과 관리를 전담한다. 365일 24시간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니터링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품 및 솔루션 유지보수 및 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한다. 이에 기업에는 별도의 담당자를 배치할 필요가 없으며, 기존 담당자의 업무 효율도 극대화할 수 있다.

#5 기업 환경에 맞는 최적의 제안
기업 환경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한다. 기업의 현황과 환경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확인해 필요한 제품과 솔루션을 합리적으로 분석하고, 전문가가 1:1 맞춤 분석으로 고객 환경에 맞는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6 구독 기반 서비스와 비용 절감
구독 기반 서비스로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월 과금 형식의 구독 서비스를 통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원츠넷은 기업, 금융, 공공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인프라 경험을 통해 역량이 검증된 IT 기업으로, 각 분야의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최고 수준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유로운 패키지 구성
원츠패스는 기본적으로 스위치 및 무선 AP 제품과 클라우드 라이선스 3년, 매니지드 서비스로 구성된 네트워크 패키지가 있고, 방화벽이 포함된 보안 패키지가 있다. 특히 제품과 솔루션을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맞춤화할 수 있어 기업 환경에 따른 다양한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설치 및 유지보수 비용이 패키지에 포함돼 초기 도입 비용은 물론 운영 비용까지 줄이면서 최적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구성에 포함되는 제품 및 솔루션은 기본적으로 HPE 아루바 네트워킹의 고성능 엔터프라이즈급 제품과 솔루션으로 제공되며, 여타 솔루션과의 조합이 가능하다.

원츠패스는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이나 상황이 변화할 때도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다. 기존 제품 및 솔루션 구성을 유연하게 변경하거나 필요에 따라 약정도 변경할 수 있다.

SASE 도입도 손쉽게
원츠패스를 통해 SASE도 손쉽고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다. 원츠패스 도입 후 업무 효율 극대화를 경험하고 있는 B사는 올해 초 기존 원츠패스 패키지에 SSE(Security Service Edge) 솔루션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는 HPE 아루바 네트워킹의 국내 첫 SSE 솔루션 공급 계약 사례다.

SSE는 ZTNA(Zero Trust Network Access), SWG(Secure Web Gateway), CASB(Cloud Access Security Broker), DEM(Digital Experience Monitoring) 등의 보안 서비스를 사용하기 간편한 단일 인터페이스로 정교하게 통합하는 플랫폼이다. 최근 IT 트렌드에서 주목받는 기술인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의 한 축을 맡고 있다.

SSE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전체적인 보안 체계를 통합 관리하고 확장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한다.

이러한 SSE 솔루션과 빠르고 견고한 연결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기술인 SD-WAN이 통합돼 네트워킹과 보안이 결합된 SASE가 완성된다. SASE 플랫폼을 통해 보안 액세스 및 네트워킹 전환 지원은 물론 보안 및 네트워크 조직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된다.

B사는 앱을 개발하는 기업 특성상 재택근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고, 외부에서도 안전하게 클라우드로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고민하게 됐다. 다양한 솔루션을 검토한 끝에 뛰어난 성능과 보안성을 제공하는 HPE 아루바 네트워킹 SSE 솔루션을 선택해 약 2개월의 BMT를 통해 업무 안정성과 간편함을 확인하고 최종 도입하게 됐다.

이처럼 원츠패스는 언제든 필요에 따라 새로운 솔루션을 유연하게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어떤 솔루션이 적합할지 막막하다면 전문가의 컨설팅과 기술 지원도 받아볼 수 있다.

특화 MSP 서비스 ‘원츠패스’
기업은 새로운 솔루션 도입을 위해 많은 절차를 거친다. 기업이 직접 신규 장비를 알아보고 구매하는 경우라면 더욱 많은 정보가 필요하고, 그에 따라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된다.

그러나 원츠패스를 선택하면 네트워크 인프라 전문가의 맞춤 컨설팅으로 복잡한 과정 없이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전담 엔지니어를 배치해 기술 지원도 제공돼 담당자가 없거나 변경에 따른 걱정도 없다.

특히 원츠패스를 선택하면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위한 초기 부담 비용도 크게 줄일 수 있다. 같은 구성이라는 전제하에 기업 자체 신규 도입 및 운영에 대략 400만원이 예상된다면 원츠패스는 3년 약정기준으로 대략 월 8만원의 비용이 들어 100만원 이상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구독 기반인 원츠패스는 월 과금 외에도 분기, 반기 또는 일시불 등 결제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또 계약이 만료된 이후에는 기존보다 더욱 할인된 금액으로 갱신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원츠넷이 특화된 MSP 서비스인 원츠패스를 선보일 수 있었던 이유는 HPE 아루바 네트워킹의 골드파트너이자 MSP 파트너이기 때문으로, HPE 아루바 네트워킹 파트너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4관왕의 영예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HPE 아루바 네트워킹의 엣지커넥트(EdgeConnect)를 사업본부 간 직접 구축 및 연결해 SD-WAN, SASE에 대한 기술 전문성과 경험도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빠른 입출고가 가능한 드라이빙스루 형식의 IT 물류센터를 보유해 언제든 제품 및 솔루션을 빠르게 공급할 수 있다. 더불어 R&D센터 내에 다양한 제조사의 장비도 갖추고 있어 문제 해결이나 장애 대응도 가능하다.

원츠넷은 다양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디지털 인프라 선도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원츠패스 공급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금융, AI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