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2024 솔루션 리뷰] 키팩터 ‘커맨드’·’EJBCA ‘
상태바
[NGSV2024 솔루션 리뷰] 키팩터 ‘커맨드’·’EJBCA ‘
  • 데이터넷
  • 승인 2024.03.1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맨드’, 자동화된 인증서 수명주기 관리로 서비스 연속성 보장
HSM 내장 올인원 PKI 솔루션 ‘EJBCA’, PKI 구축 사업 지원

[데이터넷] 구글, 애플을 중심으로 SSL 인증서를 90일로 단축시키려는 노력이 본격화되면서 기업·기관의 인증서 관리에 경고등이 켜졌다. 1년에 4회 인증서를 갱신해야 한다면, 수백개의 인증서를 관리해야 하는 기업·기관은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현재 SSL 인증서는 13개월마다 새로 발급받아야 하는데, 이런 상황에서도 인증서 수명주기를 관리하지 못해 서비스 중단 등의 사고가 종종 발생한다. 이 일을 3개월 마다 한 번씩 반복해야 한다면, 인증서가 제때에 갱신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가 현재보다 급격하게 증가하고, 인증서 갱신 업무에 상당한 인력 및 시간을 소요하게 될 것이다.

키팩터 PKI 제품군
키팩터 PKI 제품군

진네트웍스가 국내에 공급하는 키팩터(KEYFACTOR)의 인증서 자동화 관리 솔루션(CLM) ‘키팩터 커맨드(Keyfactor Command)’가 수많은 인증서 관리 복잡성을 해결한다. 키팩터 커맨드는 SSL, TLS 인증서를 비롯한 각종 인증서들을 관리하고 자동으로 생성, 배포, 갱신한다. 이를 통해 관리자 실수로 발생하는 인증서 관리 오류를 최소화하고 업무 편의성을 향상시키며,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

키팩터는 포춘 100대 기업 중 약 40%의 기업에 PKI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한 달 평균 2000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PKI 오픈소스 ‘EJBCA 커뮤니티’도 제공한다. 키팩터 EJBCA 솔루션은 PKI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바로 업무에 적용해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화 된 올인원 PKI솔루션이다. 소프트웨어로도 공급될 수 있으며,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이 내장된 전용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통합 어플라이언스로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