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 보안 기업 노조미·클래로티, 1억달러 투자 유치 성공
상태바
OT 보안 기업 노조미·클래로티, 1억달러 투자 유치 성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4.03.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조미, 시리즈 E 라운드 완료···OT·중요 인프라 통합 보안 기술 투자
클래로티, 전략적 성장 자금 조달···신흥 지역 확장·기술 개발에 투자

[데이터넷] OT 보안 대표기업 노조미 네트웍스와 클래로티가 각각 1억달러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노조미 네트웍스는 미쓰비시 일렉트릭, 슈나이더 일렉트릭 등으로부터 1억달러 규모의 투자를 확보하며 시리즈 E 라운드를 마쳤다. 클래로티는 델타브이 캐피탈, AB 프라이빗 크레딧 인베스터 등으로부터 1억달러의 투자를 받았다.

노조미, OT·IoT 통합 보안 기술 투자

노조미 네트웍스는 액티베이트 캐피탈, 에너자이즈 캐피탈, 포워드 인베스트먼트, GGV 캐피탈 US, 허니웰 벤처스, 인큐텔, 존슨 컨트롤스 키사이트 테크놀로지 등 여러 투자사로부터 성공적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벌여왔다.

지난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노조미 네트웍스는 그 간 투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OT 보안 기술에 집중 투자해 2021년 주력 제품인 밴티지(Vantage) 출시 후 연간 반복 수익(ARR) 5배 성장을 이뤄냈다. 최근에는 다중 스펙트럼 무선보안 센서를 출시하면서 보안 영역을 크게 확장시켰다. 노조미 네트웍스 솔루션은 현재 6개 대륙, 1만2000개 이상 배포됐으며, 전 세계 1억500만개의 OT, IoT, IT 장치를 보호하고 있다.

노조미 네트웍스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 역시 기술개발에 투자해 복잡한 다중 공급업체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산업과 중요 인프라를 보호한다. 최근 여러 사이버 보안 요구를 전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갖춘 솔루션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OT와 IoT 보안 통합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이러한 시장 상황에 맞는 기술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노조미 네트웍스 사장 겸 CEO인 에드가드 카프데비엘(Edgard Capdevielle)은 “전 세계 고객을 만나보면 그들이 고도로 이기종 환경을 운영하고 이러한 환경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보안 플랫폼을 찾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투자는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인프라에 대한 공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OEM에 구애받지 않는 보안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과 지원을 분명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노조미 네트웍스는 ABB, 에머슨, GE 베르노바, 히다치 에너지, 허니웰, 준슨 컨트롤스, 미쯔비시 일렉트릭, 미쯔비시 등 기존 파트너십을 통해 OT와 IoT OEM의 광범위한 지원을 보장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지멘스, 요코가와 등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기종 운영환경을 원활히 지원한다.

클래로티,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로 시장 장악력 높여

클래로티는 델타브이 캐피탈, AB 프라이빗 크레딧 인베스터, 스탠다드 인베스트먼트, 도시바 디지털 솔루션, SE 벤처스, 록크웰 오토메이션, 실리콘 밸리 뱅크 등으로부터 1억달러의 전략적 성장 자금을 조달받았으며, 기존에 확보한 6억3500만달러와 결합해 중요 인프라와 사이버 보안 시장의 리더십을 확고히 하기 위해 투자한다.

클래로티는 이 자금을 공공 부문과 강력한 규제산업인 중요 인프라, 그 외 주요 산업 전반에 걸친 사이버 물리 시스템(CPS) 보호 역량을 확장하며, 주력 대륙뿐만 아니라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신흥 지역 확장과 연구 촉진에 사용한다.

더불어 보안 원격 액세스, 핵심·인접 기술 개발, 신규·기존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에도 나선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서비스나우, AWS 등 업계 리더와 전략적 제휴를 구축했으며, IBM, 로크웰 오토메이션, 슈나이더 일렉트릭, NTT 데이터, 이센타이어 등 보안관리 서비스 제공업체(MSSP)를 파트너로 추가했다.

클래로티는 2023년 ARR 1억달러 초과, 2020년 이후 고객 3배 증가 등의 성과를 거뒀으며, 최근에는 취약성 및 위험 관리(VRM) 기능을 SaaS 제품에 추가해 CPS 보안 역량을 한 차원 높였다.

야니프 바르디 클래로티 CEO는 “클래로티는 깊은 도메인 전문 지식, 포괄적인 플랫폼의 비교할 수 없는 기술 역량,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CPS를 보호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새로운 투자는 CPS 보안 시장에서 클래로티 리더십 위치를 강화하고 사이버 세계와 실제 세계를 안전하게 연결하고 발전을 촉진시키는데 투입될 것이다. 이를 통해 일상의 안전한 삶을 지원한다는 클래로티의 비전을 완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