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탭조이, 새로운 오퍼월 캠페인 ‘데일리 리워드’ 출시
상태바
유니티 탭조이, 새로운 오퍼월 캠페인 ‘데일리 리워드’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1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유니티 탭조이(Tapjoy)는 앱 및 게임 광고주를 위한 오퍼월(Offerwall) 데일리 리워드 모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퍼월’은 유저가 앱 내 나열된 오퍼를 완료하면 대가로 특정 보상을 제공하는 유저 시작형 인앱 마켓플레이스 광고로 충성도 높은 진성 유저를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ROAS(광고 비용 대비 수익률)을 높이고자 하는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유저 확보(UA) 채널이다.

유니티 탭조이에서 선보인 데일리 리워드는 유저가 특정 레벨을 완료하거나 전투에서 승리하는 등 앱 내에서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보상을 제공해 유저가 매일 앱에 접속해 오퍼를 수행하면서 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하도록 유도한다.

일일 단위로 보상이 제공되는 캠페인의 특성상 반복적으로 빠르게 보상이 제공되는 '단기 도전 과제’를 선호하는 앱 및 게임 유저에게 적합한 캠페인이다. 이는 특정 미션 참여 기반 최적화 모델이 제공하는 정교한 타겟팅, 사용자의 참여도 증진, 플레이어의 충성도 향상, 광고주를 위한 장기적 가치 구현이라는 이점을 제공한다.

유니티 그로우 코리아 김세준 GM은 “새로운 데일리 리워드는 다양한 앱 및 게임 장르에서 유저의 선호도에 맞춰 더욱 짧고 신속하게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모델로, 유저가 획득 가능한 일일 보상 한도를 설정해 매일 오퍼월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 ROAS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고 전했다.

한편 데일리 리워드는 매일 주어지는 잦은 보상에 대한 반응도가 높은 앱/게임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앱 퍼블리셔들이 오퍼월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추가적인 이점까지 제공한다. 실제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데일리 리워드를 적용한 앱의 경우, 오퍼를 통해 전환하는 일일 순 사용자 수가 평균 6%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