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스톤티·씨와이, 베트남 SW 테스팅 시장 확대 협력
상태바
와이즈스톤티·씨와이, 베트남 SW 테스팅 시장 확대 협력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1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와이 베트남 사무소 내 와이즈스톤티 해외 테스팅 센터 구축
베트남 진출 국내기업의 SW 테스트 서비스 지원
왼쪽부터 정창래 와이즈스톤티 이사, 조영득 씨와이 대표, 김인석 와이즈스톤티 대표, 백인규 씨와이 이사

[데이터넷]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기업 와이즈스톤티(대표 김인석)는 씨와이(대표 조영득)와 베트남 해외 테스팅 센터(OTC) 구축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과 고객 확보를 위한 네트워크 협력 ▲베트남 OTC 구축을 위한 협력 ▲글로벌 시장의 기술 동향, 사례 및 학술 정보 교류 등의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와이즈스톤티는 씨와이의 베트남 사무소 내 OTC를 구축하고 소프트웨어 테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 

와이즈스톤티는 소프트웨어 품질 전문기업으로, 이커머스, 오토모티브, IoT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소프트웨어의 품질 테스트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국, 국내 이커머스 테스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중국, 베트남 OTC를 운영해 해외에서도 안정적인 소프트웨어 품질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씨와이는 SaaS 구축·운영 전문기업으로, SAP, AWS, 마이크로소프트, 바이트플러스, 구글 등 글로벌 IT 기업과 클라우드 파트너 시스템을 통해 고객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한다.

조영득 씨와이 대표는 “씨와이는 이미 베트남 IT 시장 내에서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어 와이즈스톤티의 OTC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라고 말했다. 

김인석 와이즈스톤티 대표는 “최근 베트남 내 한국 소프트웨어 및 IT 서비스의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소프트웨어 품질 테스트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며 “양사의 물적·인적 자원을 활용해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에게 양질의 소프트웨어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