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시스템 통합보안관제센터 새단장…관제 효율 극대화
상태바
쿠콘, 시스템 통합보안관제센터 새단장…관제 효율 극대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1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인 데이터 인프라 구축
24시간 365일 운영… 전문 인력 상주로 고객사 모니터링
1900여 고객사에 원격 관제 서비스 및 고품질 API 제공

[데이터넷]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시스템 통합보안관제센터(이하 관제센터)’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개소된 쿠콘 관제센터는 규모가 확장돼 현재 2000여대의 인프라 운영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쿠콘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혁신 서비스가 늘어남에 따라 쿠콘 API 도입 기업과 데이터 거래량이 증가, 고객사에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내부적으로 다양한 개선점을 발굴해 리뉴얼하게 됐다.

새단장한 관제센터에는 20여명의 전문 인력이 365일 24시간 근무하며 고객사의 네트워크 트래픽, 응답시간 등 모든 운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실시간으로 대응해 원활한 고객 서비스를 지원한다.

쿠콘은 현재 이중화된 금융보안 클라우드센터와 관제센터를 통해 쿠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금융보안 클라우드센터는 대형 금융기관 수준의 우수한 보안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쿠콘은 금융기관, 대기업 등 1900여 고객사에 데이터 및 페이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내 독보적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쿠콘은 고객사에 더욱 안전한 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수시로 방화벽 정책, 패치 적용 등 다양한 사이버 위협에 대한 보안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더불어 서비스 장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노후 장비 교체, OS 업그레이드, 차세대 보안 시스템 고도화 등 다각도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번 관제센터 리뉴얼을 계기로 쿠콘은 서비스 안정성을 대폭 강화해 철저한 상시 장애 예방과 신속한 대응·복구 등 보다 효과적인 관제 체계를 갖추게 됐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쿠콘 API를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쿠콘은 앞으로도 보안 관제 체계를 꾸준히 고도화해 고객사가 품질 높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