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V3’, AV테스트 ‘최고의 지능형 위협 방어 솔루션’ 수상
상태바
안랩 ‘V3’, AV테스트 ‘최고의 지능형 위협 방어 솔루션’ 수상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4.03.1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6번 실시된 모든 테스트서 유일하게 만점 획득

[데이터넷] 안랩(대표 강석균)은 PC용 백신 ‘V3’가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테스트의 ‘AV테스트 어워즈 2023’에서 ‘최고의 지능형 위협 방어 솔루션’ 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은 AV테스트가 지난 한 해 동안 실시한 다양한 PC 및 모바일 부문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능을 기록한 제품에 부여하는 것이다.

안랩 V3는 AV테스트가 2023지난해 실시한 ‘지능형 위협 방어 테스트’의 ‘일반 사용자’, ‘기업용 솔루션’ 부문에 참가해 각각 전회(6회) 만점을 획득하며 ‘최고의 지능형 위협 방어 솔루션’을 수상했다. 

‘지능형 위협 방어 테스트’는 기존 솔루션 테스트와 별개로, AV테스트가 마이터어택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구성하는 시나리오 기반 위협 차단 테스트다. 매 짝수 달(2월, 4월, 6월, 8월, 10월, 12월 총 6회) 마다 특정 공격기법을 10가지 위협 시나리오로 상정한 후, 침입단계부터 최종 정보유출까지 단계를 나누어 차단 여부를 측정한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대상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안랩은 2023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능형 위협 방어 테스트에 공개 참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참가한 글로벌 보안 기업 중 전 회 만점을 기록한 벤더는 안랩이 유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