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기반 법률 질의 서비스 출시
상태바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기반 법률 질의 서비스 출시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2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법무법인의 다양한 법률 사례를 학습해 답변의 완성도와 정확도 높여
네이버클라우드·대륙아주·넥서스AI, MOU 체결

[데이터넷] 네이버클라우드는 법무법인 대륙아주, 넥서스AI와 함께 ‘하이퍼클로바X’ 기반으로 개발한 AI 법률 Q&A 서비스 ‘AI 대륙아주’ 서비스가 정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AI 대륙아주’는 법무법인 ‘대륙아주’가 축적한 법률 데이터를 리걸테크 벤처기업인 ‘넥서스AI’가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개발한 서비스로 대륙아주를 통해 서비스된다. 

‘AI 대륙아주’는 국내 최초로 법무법인이 제공하는 AI 법률 Q&A 서비스로 대형 법무법인의 검증된 다양한 법률 사례 데이터를 학습하고 더 나아가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PEF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RAG 등의 기술을 활용해 답변의 완성도와 정확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넥서스AI측은 여러 LLM들을 비교 검토한 결과 ‘하이퍼클로바X’가 한국 법률에 대한 기본 학습 수준과 추가 강화 학습을 위한 협업 구조면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AI 대륙아주’의 베이스 LLM으로 채택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넥서스AI는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LLM 추가 학습 및 인터페이스 개발 등 서비스 개발의 전반을 맡았다.

네이버클라우드와 대륙아주, 넥서스AI는 ‘AI 대륙아주’ 서비스 출시와 함께 향후 서비스 향상 및 활성화를 위한 장기적 협력관계를 약속하는 MOU를 체결했다. 생성AI기반 리걸테크 시장에서 3사는 시장의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도화를 통해 법률 전문 서비스로의 완성도를 지속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생성형AI의 확산과 함께 최근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를 도입하려는 서비스, 파트너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AI가 다양한 분야에 적용돼 서비스 혁신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