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소프트, 오라클 엑사데이터 관리 솔루션 출시
상태바
셀파소프트, 오라클 엑사데이터 관리 솔루션 출시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2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파 엑사매니저, 커맨드 기반 작업 수행 부담 줄여
엑사데이터 운영에 필요한 핵심 기능 제공

[데이터넷]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 솔루션 기업 셀파소프트는 오라클 엑사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셀파 엑사매니저(Sherpa EXA Manager)’를 출시했다. 

오라클 엑사데이터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구동하는 데 최적화돼 있는 컴퓨팅 플랫폼으로 탁월한 성능과 확장성, 가용성을 제공하면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제품이다.

이번 출시된 셀파 엑사매니저는 엑사데이터 운영자가 커맨드 기반으로 데이터베이스 관련 작업을 직접 수행해야 하는 부담을 줄이고 DB노드와 데이터를 저장하는 셀 노드의 운영 상태 및 부하 상황에 대한 확인, 그리고 누가 어떤 작업을 수행했는지에 대한 작업 이력 등을 제공해 편의성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키텍처는 엑사데이터의 부하 최소화를 위해 에이전트 설치 없이 관리서버에서 엑사데이터의 커맨드라인 인터페이스(CLI)를 사용해 리소스를 제어하고 성능정보를 취득하는 방식을 택했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생성, 삭제 및 시작, 중지 △오라클 리커버리 매니저(RMAN) 기반 백업 및 복구 △수행된 백업의 정상 유무와 백업 사이즈, 수행시간, 실행 이력 모니터링 △버전별 릴리즈된 데이터베이스 패치 적용 등 엑사데이터 운영에 필요한 핵심 기능도 제공한다.

셀파소프트는 차기 릴리즈에서 가상화 기반의 DB 구성이 가능하도록 CPU와 메모리, 스토리지 등의 리소스를 재구성하는 클라우드 기능요소를 추가해 프라이빗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구성을 가능하게 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셀파소프트 박기범 대표는 “오라클 엑사데이터는 국내 많은 대형 고객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만큼 이번 셀파 엑사매니저 출시를 통해 엑사데이터 자동 운영을 원하는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