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교∙강사 AI∙SW 교육 전문성 검증 ‘AITE 자격증’ 출시
상태바
엘리스그룹, 교∙강사 AI∙SW 교육 전문성 검증 ‘AITE 자격증’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2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급 취득 교육 과정 공개…1/2급 교육 과정 순차 공개 예정

[데이터넷]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은 학생 및 성인 대상 AI∙SW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검증하는 민간 자격증 ‘AITE(AI&Tech Educator)’를 출시하고, 취득 교육 과정도 공개했다.

엘리스그룹은 AI∙SW 교육 현장을 책임지는 강사의 교육 전문성을 강화하고, 검증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AITE를 출시했다. AITE는 초∙중∙고등학교 AI∙SW 교육 프로그램과 기업 DX 교육을 운영하며 쌓은 엘리스그룹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해 교육 시 필요한 역량을 체계적으로 검증할 수 있다.

자격 시험은 교육 역량을 단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1급부터 3급까지 3단계로 구성된다. 가장 높은 단계인 1급을 취득할 경우, 특성화고교생 및 일반 성인 대상 고난도 AI∙SW 테크 기반 교육에 전문성을 갖춘 것으로 볼 수 있다. 자격증 취득자는 학교, 기업 등 1800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엘리스그룹의 교육 파트너 풀에 등록된다.

AITE 취득을 위한 교육 과정도 운영한다. 이론, 실습, 프로젝트로 구성되는 교육 과정에는 각 주요 개념 별 효과적인 교수법 전략을 포함해 교육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지난 18일 3급 교육 과정을 공개했고, 다른 급수의 교육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교육을 모두 이수해야만 AITE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시험은 필기와 실기를 치러야 하며,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환경을 설치할 필요 없이 엘리스스쿨연수원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응시할 수 있다. AITE 시험과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엘리스스쿨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AITE가 내실 있는 AI∙SW 교육 운영은 물론 강사의 커리어 개발과 지속적인 성장을 이끄는 데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