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CSA ‘IoT 기기 보안 사양 1.0·인증 프로그램’ 지원
상태바
노르딕, CSA ‘IoT 기기 보안 사양 1.0·인증 프로그램’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2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기기 보안 사양 준수 제품 개발에 필요한 보안 기능 제공

[데이터넷]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무선 연결 솔루션 선도 기업 노르딕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무선 IoT 제품의 최고 수준 보안 표준 지원을 위해 최근 CSA(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가 발표한 ‘IoT 기기 보안 사양 1.0’과 관련 인증 프로그램 및 제품 보안 인증 마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은 제조사가 제품 설계 시 보안을 보장할 수 있는 포괄적인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사양은 국제적인 제품 보안 요건을 위한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주요 국제 IoT 기기 보안 사양 및 규정 요구사항을 통합했다. 함께 제공되는 인증 프로그램 및 인증 마크는 제품의 엄격한 보안 조치를 준수하는 안전한 IoT 제품을 보증한다.

IoT 환경에서는 소비자의 안전과 개인정보보호가 중요한 만큼 노르딕은 강력한 IoT 보안 기능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노르딕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을 넘어서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노르딕 nRF9160 SiP(System-in-Package) 및 nRF5340 SoC(System-on-Chip)는 PSA 레벨 2 인증을 획득했으며, nRF54H20 및 nRF54L15 SoC는 PSA 레벨 3 인증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인증은 독립기관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노르딕의 실리콘 및 소프트웨어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것으로, 노르딕 고객은 인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안전한 IoT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

프랭크 아우네(Frank Aune) 노르딕 제품 보안 부문 디렉터는 “무선 솔루션의 최우선 과제로 보안에 주력하고 있는 노르딕의 안전하게 연결된 세상에 대한 비전과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은 일치한다”며 “CSA 이니셔티브 지원으로 고객이 인증 프로세스를 보다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노르딕은 보안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CSA를 비롯한 업계 전반의 보안 이니셔티브에 적극 참여해 최신 보안 과제를 해결하고, 표준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