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제20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상태바
아이티센, 제20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2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집행임원 체제에서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
미래 먹거리 및 신성장 산업 투자 확대…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사업 ‘순항’

[데이터넷] 아이티센(대표 강승우)은 제20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2023년 주요 실적 보고를 통해 ▲별도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한도액 승인 등 주요 안건들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 중 정관 일부 변경의 건은 기존 대표집행임원 체제에서 대표이사 체제로의 전환이 골자로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과 함께 책임 경영을 시행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강승우 아이티센 대표는 “지난해 아이티센은 관계사들의 꾸준한 성장세와 효율적인 사업 전략을 통해 호실적을 달성했다. 그룹의 투자가 집중되고 있는 클라우드 부문의 사업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실적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인공지능, 대체불가토큰, 토큰증권발행 등 미래 먹거리 및 신성장 산업에도 투자를 확대해 미래 성장동력을 계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X) 사업 진행 상황도 공유했다. 이경일 아이티센 부회장은 “부산시와 BDX 계약 체결이 마무리됐고, 4월 중 출자사들의 출자금 납입도 완료될 예정이다. 공식 법인이 설립된 이후 시스템 구축 등 준비를 거쳐 10월경 1차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