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 ONS 15454 MSTP
상태바
시스코 - ONS 15454 MSTP
  • 승인 2005.10.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용량 전송·멀티서비스 지원하는 DWDM 솔루션
지능형 고밀도 파장 분할 다중화(DWDM) 기능을 통합시킨 시스코 ONS 15454 멀티서비스 전송 플랫폼(MSTP)은 메트로 옵티컬 네트워크 진화에 전환점이라 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획기적인 대용량 전송 능력뿐 아니라 멀티서비스 지원은 물론 네트워크 도입과 운용 비용을 간소화해 이를 시장에서 검증된 기존 MSPP 플랫폼에 통합함으로써 비용을 현저히 낮췄다는 점이다. <편집자>

시스코 ONS 15454 MSTP는 통합된 DWDM 솔루션으로 32채널과 채널당 OC-192/STM-64 용량(10G)을 제공한다. 10Gbps 이상의 대역폭을 요구하는 서비스사업자나 대기업 내에 중앙사무소와 지사 등을 묶는 도심지역 네트워크(MAN)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ROADM이 탑재된 ONS 15454 MSTP는 대기업, 대도심의 에지 및 코어, 그리고 장거리 등에 구축이 가능한 유연한 플랫폼이다. 더불어 시스코 COMET(Cis-co Optical Metro & Edge Transport)와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차세대 광전송 기능과 IP 인텔리전스를 결합한 차세대 음성, 데이터 및 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
시스코 ONS 15454 MSTP는 전 세계적으로 900개 이상의 고객과 5만대 이상의 시스템에 설치된 업계 최고 수준의 SONET/SDH 멀티 서비스 프로비저닝 플랫폼이며, 지난 2004년 하반기 ONS 15454 MSTP에 ROADM 기능을 추가한 제품 출시 이후, 현재까지 ROADM 판매 실적 중 최다인 650대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강화된 SONET/SDH
시스코 ONS 15454 MSTP는 기존 SONET/SDH 네트워크에 완벽히 적용되며 필요에 따라 네트워크를 옵티컬 전송의 다른 형태로 전개시키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SONET/SDH, ITU 그리드 파장 및 멀티 서비스 기능과 옵티컬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결합함으로써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탁월한 광전송 옵션과 실질적으로 무한대의 대역폭 확장 능력을 제공한다.
특히 시스코 ONS 15454 MSTP는 고정된 OADM 및 ROADM을 가진 지능적인 메트로 WDM으로 C-밴드에 100GHz ITU-T G.692 규격 채널을 사용하는 32개의 채널을 제공하거나, 50GHz 간격을 사용하는 64개 채널과 L-밴드 내에 추가 32채널을 제공한다. 모든 채널들은 어떠한 노드에서든 개별적으로 추가 및 삭제(add/drop)가 가능하다.

유례없는 수준의 멀티서비스 인터페이스
시스코 ONS 15454 MSTP는 맨(MAN)의 최적화된 전송을 위해 트리플플레이서비스(TPS)를 통합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단순 가상랜(VLAN) 및 패킷 우선 순위 프로비져닝, 프로비져닝이 가능한 데이터 대역폭과 선택 가능한 대역폭 공유, 최대 백본 대역폭 활용을 제공하는 패킷과 셀 스위칭 등 까다로운 네트워크 요건을 충족시키는 메트로 옵티컬 전송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스코 ONS 15454 MSTP는 시스코 15000 시리즈의 모든 제품과 시스코 전송 매니저(CTM)를 공유하고 있다. CTM은 구성, 장애, 성능과 시스코 옵티컬 네트워크 요소, 서브 네트워크 및 네트워크 보안의 기능적인 관리 영역에서 한층 진보된 기능을 제공하는 통신 사업자급 요소 관리 시스템으로 시스코 옵티컬 제품의 핵심적인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CTM은 1천개의 네트워크 요소와 100명의 동시 클라이언트까지 지원하도록 확장될 수 있는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에 기반을 두고 있다.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NMS) 또는 운영지원시스템(OSS)으로의 상위 레벨 인터페이스를 통해 인터넷 OSS의 자동화를 실현하는 제품이다.
ROADM 기능을 지닌 ONS 15454 MSTP는 또한 강력한 시스템 용량과 기가비트이더넷(GbE) 및 ADM 다중트랜스폰더(muxponder), 어떠한 경쟁제품보다도 우수한 링 당 노드 수를 지원한다. 더불어 10GbE의 랜과 왠 물리적 레이어(PHY)와 함께 2.5Gbps와 10Gbps의 ADM을 지원하고 4개의 2.5기가비트 이더넷 다중트랜스폰더를 지원하는데 이 트랜스폰더들은 모두 400GHz까지 튜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ROADM을 사용해 최대 32개의 10Gbps 파장을 1,200km까지 재생하지 않고 전송이 가능하다.
한편 파장 단위 보호기능과 옵티컬 및 전기 파라미터에 대한 클라이언트 및 라인측에서의 성능 모니터링 기능이 있고, 분산 보정 모듈, 통합 다이나믹 채널 균등화, 임베디드 옵티컬 성능 모니터링 및 개별 파장 구성 기능 등을 제공한다.

경제성, 유연성, 확장성, 관리의 용이함
시스코 ONS 15454 MSTP는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앤-클릭 유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며, 손쉬운 스위칭과 그루밍(grooming), A에서 Z까지의 회선 프로비져닝, 네트워크 토폴로지에서 자동 네트워크 요소 발견 및 맞춤형 대역폭 관리를 제공해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전송 네트워크를 가입자 위주로 설계할 수 있게 해 준다.
특히 완전한 통합 옵티컬 전송기능과 이에 결합된 여러 서비스들을 하나의 플랫폼 상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의 총소유비용을 절감해준다. 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의 대역폭, 포트밀도 및 유연성을 제공하는 반면 설치 및 업그레이드가 간편해 초기 비용과 교체 비용이 낮다. ROADM이 탑재된 ONS 15454 MSTP에 사용된 모든 트랜스폰더들은 400GHz까지 튜닝이 가능해 예비 장비에 들어가는 비용도 낮춰준다.
ROADM을 장착한 ONS 15454 MSTP는 PLC-WSS를 이용해 개별 링들을 지원한다. 대도시나 지역 범위인 최대 600Km까지의 링 길이가 지원되며, 링 하나당 20개까지의 노드가 지원된다. ROADM 기능이 있는 ONS 15454 MSTP 4대가 설치된 셀프를 총 42랙 유닛(RU) 높이의 7개 랙까지 쌓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32개의 10Gbps 파장과 WDM 및 ROADM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용량은 320Gbps에서 최대 3개의 7층 랙을 통해 960Gbps 시스템 용량을 지원할 수 있다.
더불어 플러그-인이 가능한 SFP 및 XFP 광 인터페이스 모두를 지원한다. 이는 시스코 MSPP, MSTP와 라우터/스위치 플랫폼에 걸쳐 공유가 가능해 통신사업자들은 재고 감소를 통해 운용비용(OPEX)을 절감할 수 있고,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단시키지 않고도 교체가 가능하다.

■ 문의 : 시스코코리아
■ 전화 : 080-808-8082
■ www.cisco.com/global/KR/products/pc/o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