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212 PTZ 네트워크 카메라
상태바
엑시스 212 PTZ 네트워크 카메라
  • 승인 2007.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넓은 화각과 간편한 PTZ 기능
갖춘 네트워크 카메라
네트워크 비디오 관련 선도기업 엑시스코리아(대표 윤승제 www.axis.co.kr)는 기존 아날로그 팬/틸트/줌(PTZ) 카메라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신개념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출시했다. 광각 140도 렌즈로 보다 넓은 영역 감시와 함께 300만 화소의 오버 샘플링 기법으로 어느 배율에서도 선명한 영상, 그리고 간편한 디지털 팬/틸트/줌(PTZ)이 가능하다. 이는 아날로그에서 불가능했던 기능이 첨단 IT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감시 카메라의 영역이 한층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편집자>

별도의 케이블 없이 원격으로 간편하게 제어 가능한 PTZ 네트워크 카메라는 최근 영상 보안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시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 이에 엑시스는 이미지 센서, 영상 압축 기술, IP 기능이 한데 집약돼 한층 진일보한 기능을 제공하는 엑시스 212 PTZ 네트워크 카메라를 출시했다.
엑시스 212는 넓은 화각으로 실내 공간 전체를 카메라의 움직임없이 모두 감시할 수 있고, 별도의 카메라 제어를 위한 물리적인 구동장치 없이 좌우, 상하, 확대, 축소가 가능하다. 더불어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 지원으로 네트워크를 통해 전원을 공급함으로써 높은 신뢰도는 물론 케이블 비용과 설치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MPEG-4와 모션-JPEG 압축을 동시 지원해 적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이미지 품질과 대역폭 최적화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움직임 감지(Video Motion Detection), 알람 통지 기능과 함께 양방향 오디오 기능도 가능하다.

넓은 화각으로 실내 공간 전체 커버
기존 PTZ 카메라는 사용자가 PTZ 제어는 가능하지만 전체 영상을 한꺼번에 볼 수 없다. 그러나 엑시스 212는 전체 현장화면 보기와 간편한 PTZ가 모두 가능하다. <그림 1>의 점선은 기존 PTZ 카메라로 볼 수 있는 구역으로 사람이 오른쪽에서 절도 행위를 하면 카메라가 비출 수 있는 영역 바깥에 있기 때문에 전혀 볼 수 없지만 엑시스 212는 감춰지는 공간 없이 모든 공간을 보여 준다.

간편한 PTZ
엑시스 212는 디지털 3배 줌 내장으로 한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전체 현장화면에서 원하는 장소로 곧바로 이동해 확대가 가능해 보안 관리자는 언제든 의심지역에 마우스를 대고 클릭만 하면 3배 확대된 영상으로 감시를 할 수 있다. 기존 아날로그 PTZ 카메라의 경우 이처럼 간편하게 줌을 할 수 없고, 렌즈가 움직이지 않지만 엑시스 212는 공간내의 모든 움직임과 동선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3배 줌을 통해 전체 현장화면을 봐도 640×480 VGA 해상도로 최대 30fps의 속도를 유지하며 이미지 품질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카메라 회전장치 불필요
엑시스 212는 광각 렌즈와 3메가 픽셀 센서 장착, 그리고 고급 윈도잉(Windowing) 기법이 도입돼 완전한 전체 현장화면 보기뿐 아니라 별도의 구동장치 없이도 간편한 팬/틸트/줌 기능을 수행한다. 더불어 별도의 카메라 회전장치가 필요없기 때문에 마모나 손상이 없어 제품의 수명과 신뢰도가 높고, 기계적인 움직임에 따른 지연시간이 없다

선명한 해상도 유지
대다수의 카메라가 선명한 해상도의 전체 현장화면 보기를 지원하지 않을 뿐 아니라 화면확대시 해상도 유지에 한계가 있다. 그러나 엑시스 212는 3메가 픽셀 CMOS 센서 기반의 프로그레시브 스캔과 뛰어난 시그널 처리 기술로 항상 선명하고 뛰어난 해상도를 유지한다. 또한 실제로 필요없는 부분까지 보여줌으로 픽셀의 낭비가 심한 일부 디지털 기반의 180도/360도 카메라에 비해 140도 전체 현장화면 보기로 버려지는 픽셀이 없고 감시에 필요한 모든 곳을 선명하게 보여준다.

오버샘플링·대역폭 절감
오버샘플링은 고해상도 센서(2048×1536)에 주로 사용되는 기술로 전체 현장화면과 줌으로 확대된 영상 모두를 항상 640×480 VGA 해상도로 유지하기 때문에 보다 밝고 세밀할 뿐 아니라 높은 명암비가 유지 된다. 3메가 픽셀 센서 그리드의 특정 영역을 효과적으로 재구성해 네트워크 대역폭이나 저장공간에 부담을 주는 정보를 걸러내기 때문에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얻을 수 있다.

강화된 보안과 네트워크 관리 기능
멀티 레벨 암호, IP 주소 필터링, HTTP 암호화 기능으로 네트워크상에서 안전한 접속이 가능하고, 무료로 제공되는 엑시스 카메라 관리 툴을 사용하면 엑시스 212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의 위치와 함께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IP 주소 설정, 장비 구성, 펌웨어 업그레이드, 사용자 권한 등의 설정이 편리하다.

프로페셔널 영상·이벤트 관리
원격 영상 모니터링, 녹화, 재생을 위해 엑시스 카메라 스테이션 소프트웨어 제공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녹화된 영상을 언제, 어느 PC에서나 검색, 재생할 수 있다. 네트워크 카메라에서 자체 제공하는 움직임 감지, 오디오 감지, 입출력(외부 릴레이와 센서)과 연동한 스케줄 이벤트 관리. 출입문 개방이나 조명 작동을 위해 센서나 외부 릴레이장치 연결을 위한 입출력, 알람 발생 시점의 사전/사후 이미지 버퍼 등을 제공한다.

■ 문의 : 엑시스코리아
■ 전화 : 02-780-9636
■ www.axi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