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메일시큐리티 8300시리즈
상태바
시만텍 메일시큐리티 8300시리즈
  • 승인 2007.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티스팸·안티바이러스·콘텐츠필터링 통합한 차세대 메일보안 솔루션
시만텍의 ‘인터넷 보안 위협 보고서 11호’에 따르면, 스팸메일은 이메일 트래픽의 59%를 차지할 정도다. IDC 역시 최신 보고서를 통해 2007년 스팸메일이 일반적인 메일 트래픽을 넘어설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스팸메일의 증가로 인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써의 이메일의 위상 하락을 우려하기도 했다. 스팸은 단순히 귀찮은 것이 아니라 첨부파일이나 첨부된 URL을 통해 악성코드를 전파할 수 있어 더욱 위험하다. 시만텍 메일시큐리티 8300 시리즈는 이메일에서부터 인스턴트 메시지까지 기업의 모든 전자 메시지에 대한 보안과 아카이빙을 제공한다는 시만텍 전략의 핵심 제품 중 하나다. <편집자>

‘시만텍 메일시큐리티 8300 시리즈(Symantec Mail Security 8300 Series)’는 안티스팸, 안티바이러스, 콘텐츠필터링 등을 통합 제공하는 차세대 메일 보안 어플라이언스다. SMTP 게이트웨이 레벨에서 스팸과 바이러스를 비롯한 다양한 이메일 관련 위협을 차단하며, 콘텐츠 및 메시지 검사는 물론 아카이빙, 컴플라이언스 준수 등을 하나로 통합해 쉽게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스팸 필터링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이미지 기반의 스팸 공격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막기 위해 더 강하고 정확한 방어 기술은 이제 필수로 떠오르고 있다. ‘시만텍 브라이트메일 안티스팸(Symantec Brightmail AntiSpam)’ 엔진을 기반으로 메일시큐리티 8300 시리즈는 20개 이상의 스팸 방지 기술을 활용, 스팸메일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매 5~10분 간격으로 스팸 룰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새로운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 스팸 룰 업데이트 때에도 시스템을 새로 시작하거나 관리자 개입이 필요없어 보다 편리하다.
97% 이상의 스팸 방지 효과와 더불어 99.9999%에 달하는 정확성은 메일시큐리티 8300 시리즈의 자랑. 메일시큐리티 8300 시리즈가 제공하는 높은 정확성으로 인해 관리자는 번거로운 리뷰 없이도 스팸을 안전하게 차단할 수 있다. 더불어 4세대 URL 필터 기능은 스팸 웹 페이지로 인도하려는 위장 URL을 확인하고, 스팸이나 바이러스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패턴을 밝혀내 사전 대책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팸 메시지 분석에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를 포함한 11개의 언어가 지원되며, 사용자가 선호 언어를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스팸 차단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엔드유저가 통제 센터나 웹 기반 인터페이스로 로그인해 스팸을 신고할 수 있으며, 시만텍은 이 신고를 검증하고, 검증 즉시 스팸 리스트에 업데이트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사용자 참여형 양방향 보안을 구현하고 있다.

실시간 감시 안티바이러스 툴
바이러스와 악성 코드는 조직에 이메일 서버 충돌뿐만 아니라 시스템 다운타임, 데이터 파괴 등 심각한 피해를 입힌다. 메일시큐리티 8300 시리즈는 스팸 차단 뿐 아니라 다양한 기술을 통해 악성 코드로부터 조직을 철저하게 보호하는 포괄적인 악성코드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제로데이 바이러스 보호는 신종 바이러스 출현과 안티바이러스 배포 사이에 취약점 노출 시기를 최소화하며, 안티바이러스 레이어는 인바운드는 물론 아웃바운드 이메일까지 실시간 스캐닝해 신종 바이러스를 탐지한다. ‘시만텍 프로브 네트워크(Symantec Probe Network)’의 실시간 감시는 인터넷을 통해 유입되는 첨부 파일을 분석해 웜, 바이러스 등의 침입을 차단하며, 시만텍 안티바이러스 정의를 통해 필터링된 바이러스 감염 메시지는 사용자가 메시지 자동 삭제, 이메일 발신자 신고 등 여러 처리 방법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첨부 파일까지 검사하는 콘텐트필터링
내외부 정책 및 규제 준수를 위한 기업의 노력과 함께 이메일 보안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관심은 점차 증가하고 있다. 메일시큐리티 8300 시리즈는 기업 정책을 강화하고, 기밀 정보의 유출을 차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전, 템플릿, 정책 리소스 등을 제공한다.
사전에는 신성 모독적인 단어나 성적인 단어군을 포함한 7개군의 금지 단어가 수록돼 있으며, 아카이빙 툴은 관리자가 지정된 이메일 주소로 메시지 복사본을 보낼 수 있게 지원하고, 메시지를 받거나 다루는데 사용되는 써드 파티 아카이빙 솔루션을 미리 시스템에서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콘텐츠 필터링 툴에는 도메인, 정책 기반의 TLS(Tran sport Layer Security) 메시지 암호화, 인스턴트 관리, 키워드, 첨부 파일 등이 포함된다. 따라서 기업은 메일시큐리티 8300 시리즈를 통해 지적 자산을 관리하고 콘텐츠에 기반해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분류하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정책을 수립할 수 있게 된다.

강력한 컴플라이언스 준수 도우미
추가 구매 형태로 지원되는 ‘프리미엄 콘텐트 컨트롤(Premium Content Control)’은 기본적인 콘텐츠 필터링 능력을 보강해 지적 자산을 더 효율적으로 통제하고 사베인즈-옥슬리 법안과 같은 컴플라이언스 법규를 더 잘 준수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컴플라이언스 이슈 대응과 더불어 도박, 미디어 파일, 경쟁사와 커뮤니케이션 등과 관련된 사용 정책을 더욱 강화할 수도 있다.
프리미엄 콘텐트 컨트롤에 내장된 50개의 데이터 기밀 유지 정책은 기업 내·외부 컴플라이언스 규제 및 데이터 베스트 프랙티스에 맞게 특정 액션을 추가할 수 있으며, 회계 용어나 특정 컴플라이언스 관련 용어가 정리된 60개 키워드 및 문구 사전을 제공해 정책 템플릿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콘텐트 컨트롤은 신용카드번호, ABA 라우팅 번호,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기밀 정보를 검색할 때 사용되는 내장 패턴을 35개 이상 제공한다.

메일시큐리티 8300 시리즈 특장점
1. 최대 15만명, 1일 2천500만개의 메일을 지원할 수 있어 조직의 증가하는 요구에 맞춰 쉽게 확장할 수 있다.

2. 웹 기반 단일 관리 콘솔을 제공해 관리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 단일 웹 기반 콘솔은 기업이 다수의 메일 스캐닝 어플라이언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트렌드, 공격 통계, 법규/정책 위반 사례를 중앙 집중적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덧붙여 사용자는 사용자 옵션을 통해 개인 스팸 설정을 컨트롤할 수도 있다.

3. MS 인터넷 익스플로러 뿐 아니라 모질라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이용해서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4. 이메일 방화벽 기술을 통해 불필요한 연결을 제한함으로써 이메일 인프라스트럭처 비용을 낮춰준다. 특히 자동 스팸 필터링 기능과 바이러스 정의 업데이트를 통해 저비용으로 안전한 메일 시스템을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다.

■ 문의 : 시만텍코리아
■ 전화 : 02-3468-2000
■ www.symante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