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WRT150N’·‘WUSB300N’
상태바
링크시스 ‘WRT150N’·‘WUSB300N’
  • 승인 2007.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G 대비 9배 향상된 속도와 3배 높아진 출력 범위 제공
시스코시스템즈의 링크시스사업부는 최근 무선-N 브로드밴드 라우터 ‘WRT150N’과 무선-N USB 네트워크 어댑터 ‘WUSB300N’을 출시했다. 이들 신제품은 802.11n 초안의 요구사항을 갖춘 제품으로, 링크시스의 무선-N 제품 시리즈 중 첫 번째로 국내에 출시된 것으로 무선 기반의 음성, 인터넷, 비디오, 음악을 동시에 구현시키는 최대 출력범위와 용량을 제공한다. 또한 고속으로 가정 내 디지털 기기들의 무선 접속을 가능케 하는 것이 특징이다. <편집자>

시스코의 링크시스사업부는 802.11n 초안의 요구사항을 갖춘 제품으로 무선-N 브로드밴드 라우터 ‘WRT150N’과 무선-N USB 네트워크 어댑터 ‘WUSB300N’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링크시스의 무선-N 제품 시리즈로는 국내에 소개된 첫 번째 모델이다. 차세대 무선 표준인 무선-N은 무선 지역 내의 데드 스팟을 제거하는 동시에 속도를 증가시키는 향상된 무선 기술로, 무선-N이 제공하는 향상된 속도는 스트리밍 방식의 비디오, 게임, VoIP 등과 같이 미디어 중심의 애플리케이션들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표준을 준수하는 무선-N 홈 라우터는 액세스 포인트, 스위치, 라우터의 기능을 하나의 박스 형태로 내장했다. 무선 액세스 포인트는 무선으로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4포트 풀 듀플렉스 10/100M 스위치는 무선과 유선 연결을 동시에 가능하게 한다. 또 라우터는 무선과 유선 기기가 네트워크상에서 고속 케이블이나 인터넷 접속을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차세대 무선 표준 802.11n 초안 준수
차세대 무선 표준 802.11n 초안에 따르면, N관련 제품은 802.11g와 802.11n에 대한 혼합 모드 운영 및 하위 호환성이 보장돼야 한다. 혼합 모드 운영의 경우, 기존 자체 네트워크 기술과 달리 802.11n 네트워크를 레거시 제품과 운영할 때 최적의 속도를 유지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으며, 하위 호환성의 경우는 기존 표준에 기반한 무선 제품이 해당 환경에서 각자 최대 성능으로 작동돼야 한다는 요구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표준을 준수하는 링크시스 ‘WRT150N’은 최신 무선-N 기술을 적용, 무선-N USB 네트워크 어댑터 ‘WUSB300N’과 함께 사용할 때 무선-G보다 9배나 향상된 속도 및 3배 향상된 출력 범위를 제공한다. 물론 무선-G와 무선-B 장비 표준과도 완벽하게 호환된다.
기존의 모든 링크시스 라우터와 마찬가지로 WRT150N 역시 WPA(Wi-Fi Protected Access) 암호를 통해 무선 전송을 암호화하는 방식으로 데이터와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네트워크 DHCP 서버 역할, VPN 전달 방식(pass through) 지원, 강력한 SPI(Stateful Packet Inspection) 방화벽 기능으로 인터넷상의 공격 및 침입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한다. 특히 링크시스 웹 브라우저 기반 구성을 사용해 이들 보안 기능을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링크시스 측은 HD TV, 온라인 게임 및 다양한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이 일반 가정에 널리 이용되고 있는 시점에서 링크시스의 WRT150N은 무선-N 기술을 통해 가정 내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연결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다. 링크시스 무선-N 홈 라우터는 가정의 무선 네트워크에 높은 수준의 편의성, 보안, 성능을 보장하는 저렴한 솔루션이기 때문이다.

‘WRT150N=AP+스위치+라우터’
무선-N 홈 라우터 ‘WRT150N’은 세 가지 기기를 하나로 통합했다. 하나는 선 없어도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이고, 또 하나는 유선 이더넷 장치들을 함께 연결할 수 있는 4포트의 풀 듀플렉스 10/100M 스위치다. 마지막으로 라우터 기능은 무선과 유선 모두를 통합해 주며, 전체 네트워크가 하나의 초고속 케이블 또는 DSL 인터넷 연결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라우터에 탑재된 액세스 포인트는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표준인 802.11n 초안을 준수한다. 다중의 무선 전파를 중첩하는 무선-N의 ‘다중 입출력(MIMO)’ 기술은 데이터의 전송 속도를 한층 증가시킨다. 전파 반향 등에 의해 혼선이 생기는 일반 무선 네트워킹 기술과 달리 MIMO는 이러한 반향을 줄여 전파가 도달하는 영역을 늘리고, 무선 영역 내의 음영 지역을 줄일 수 있어 더 멀리 나가는 강한 무선 출력은 표준 무선-G에 비해 세 배나 먼 거리에서도 무선 연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무선-N과 함께라면 보다 긴 도달거리, 보다 빠른 속도라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기존 표준인 무선-G, 무선-B 장비와도 완벽히 호환되지만, 무선 연결의 양쪽 끝 모두가 무선-N이라면, 라우터는 두 배 많은 무선 주파수를 이용해 표준 무선-G에 비해 9배까지 빨라진 속도를 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속도 향상 기술과 달리 다른 무선 장치들이 각자의 최대 속도로 연결된 동안에도 무선-N 장치들에 자동으로 두 배 속도 모드를 활성화 시킨다. 무선 전파가 복잡한 곳에서도 ‘굿 네이버(good neighbor)’ 모드는 라우터가 무선 주파수를 점유하기 전에 무선 영역 내에 있는 다른 무선 장치들을 점검하도록 한다.
이 외에도 데이터와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128비트 암호화를 지원, 모든 무선 전송을 암호화할 수 있다. 라우터는 네트워크에서 DHCP 서버 역할을 할 수 있고, 내장된 강력한 SPI방화벽은 외부 침입자들과 잘 알려진 인터넷 공격으로부터 PC를 보호하고, VPN 전달 방식(pass through)도 지원한다. 더불어 웹 브라우저 기반의 설정 유틸리티를 이용한 간단한 라우터 설정도 장점이다.
놀라운 속도의 무선-N은 스트리밍 비디오, 게임, VoIP 등과 같은 미디어 중심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다량의 미디어 위주의 데이터 스트림을 성능 저하 없이 네트워크를 통해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WRT150N’은 초고속 인터넷 연결, 파일, 프린터,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골치 아픈 케이블링에서도 해방될 수 있다.

‘WUSB300N’, 고속 원거리 무선 지원
무선-N USB 네트워크 어댑터 ‘WUSB300N’은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에 무선 연결을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다. 802.11n 초안을 기반으로 하는 무선-N USB 네트워크 어댑터는 PC의 USB 포트에 연결만 하면 놀라울 만큼 빠른 속도의 무선 네트워크를 먼 거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MIMO 기술을 활용, 표준 무선-G에 비해 네 배나 먼 거리에서도 무선 연결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따라서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만 되면 어디에서나 인터넷에 접속하고, 메일을 보낼 수 있는 것은 물론 네트워크상의 다른 컴퓨터들과 파일이나 프린터 등을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커피숍, 공항 라운지, 호텔 등 핫스팟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무선-N USB 네트워크 어댑터 역시 WPA2 암호화에 의해 보호된다. 또한 설정 마법사는 USB 어댑터를 네트워크 설정에 맞게 단계별로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 손쉬운 설치가 가능하다. 무선-N은 물론 무선-G, 무선-B 네트워크를 링크시스 무선-N USB 네트워크 어댑터로 연결하면 다량의 미디어 위주의 데이터 스트림을 성능 저하 없는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 문의 : 시스코코리아 링크시스사업부
■ 전화 : 02-3429-8000
■ www-kr.linksys.com

WRT150N·WUSB300N 특장점
WRT150N 특장점
· 다중 무선 전파를 이용하는 MIMO 지원
· 무선-G에 비해 최대 9배까지 빠른 속도
· 무선-G, B 장비와 호환
· 무선 암호화에 의해 보호되는 무선 통신
· 강력한 SPI 방화벽으로 네트워크 보호

WUSB300N 특장점
· 고속 무선-N 네트워킹 지원
· 다중의 무선 전파를 이용하는 MIMO 지원
· 무선-G 대비 최대 9배까지 빠른 속도
· 무선-G, B 네트워크에도 접속 가능
· 기존 장비 계속 활용 가능
·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설정 마법사
· 256비트 WEB, WPA, WPA2 지원하는 암호화 보안
· 고속 USB 2.0 인터페이스
· 쉬운 설치를 제공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