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WVC200 / 인터넷 비디오 카메라
상태바
링크시스 WVC200 / 인터넷 비디오 카메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7.1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대역폭에서 고품질 비디오 제공

시스코의 자회사인 링크시스가 오디오 기능을 갖춘 링크시스 무선-G PTZ(Pan/Tilt/Zoom) 인터넷 카메라 ‘WVC200’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PTZ 인터넷 카메라는 인터넷을 통해 라이브 비디오 및 오디오를 전송해 언제 어디서든 웹 브라우저를 통해 해당 파일을 보고 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이동이 잦은 사람들이나 원격 사용자들에게 간편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편집자>

링크시스는 오디오 기능을 갖춘 무선-G 팬/틸트/줌(PTZ) 인터넷 카메라 WVC200을 선보였다. 새로 선보인 PTZ 인터넷 카메라는 인터넷을 통해 라이브 비디오 및 오디오를 전송해 세계 어디에서든 웹 브라우저를 통해 해당 파일을 보고 들을 수 있어 이동이 잦은 사람들이나 원격 사용자들에게 간편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높은 대역폭에서 고품질 비디오 제공
링크시스 WVC200의 고급 MPEG-4 비디오 압축 기능은 고품질, 높은 프레임 레이트의 640×480 해상도 비디오 스트림을 만들어 낸다. MPEG-4 인코딩은 다양한 대역폭 환경에서도 좋은 비디오 품질을 유지하지 해주고, 낮은 대역폭에서도 좋은 비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WVC200의 비디오 기능에는 적외선 필터 컷이 포함돼 있어 적외선 램프 사용시 어둡거나 빛이 없는 환경에서도 영상을 볼 수 있게 한다. JPEG 형식의 정지화상들을 찍을 수 있으며 저장된다. 또한 이 정지화상들은 일정에 맞춰 FTP 서버로 보내진다. 원격지 또는 인터넷을 통해 비디오를 보려면 라우터의 적합한 포트를 열고 비밀번호로 보호되는 관리 계정을 만들 수 있다. 유동 DNS 지원 기능은 유동 IP주소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이름으로 카메라에 접속할 수 있게 한다.
PTZ 기능은 원격으로 카메라 이동 및 초점을 조정할 수 있어 유연한 원격 조작을 가능하게 한다. 최대 10명까지 카메라에 동시에 접속할 수 있다. 여러 개의 카메라를 동시에 모니터링하고 하드디스크에 녹화, 날짜, 시간 단위로 검색할 수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가 포함돼 있다.

사무실이나 가정 모니터 툴
특히 WVC200은 중소기업 및 가정 사용자들이 외출 시에도 사무실이나 가정을 모니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툴로 만들어졌다. WVC200에는 카메라가 움직임을 포착하고 해당 비디오 및 오디오 피드를 저장하는 동시에 이를 이메일 알림 기능을 통해 사무실 또는 가정, 호출기 또는 휴대전화로 알리는 보안 모드를 포함하고 있다. 예상하지 못한 움직임이 발생할 경우, 사용자들은 이메일이나 전화로 통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를 열심히 모니터할 필요가 없는 것.
또한 짧은 비디오 클립을 이메일 첨부형태로 포함해 최대 3개의 이메일 알림 서비스를 전송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사용자는 라이브 비디오 스트림에 접속할 수도 있다. 무선랜 보안 기능에는 WEP 및 WPA 보호도 포함돼 있다. 사용자 권한 설정 목록에서 비디오 보기 또는 카메라 조정 기능 설정이 가능하고, 사용자 이름 및 비밀번호는 최대 20자 사용자 이름 및 8자 비밀번호 로그온 인증을 할 수 있다.
특히 링크시스의 고밀도 확장 가능한 이더넷 스위치인 SRW224G4와 함께 사용하면 높은 성능을 낼 수 있다. 링크시스 WRV54G를 통해 무선-G 네트워크를 인터넷에 가장 쉽게 연결할 수 있고, 브리지나 리피터로 WAP54GPE와 함께 사용 가능한 실내용 액세스 포인트인 WAP54GP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

■ 문의 : 링크시스
■ 전화 : 02-587-3308
■ www-kr.linksy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