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된 데이터센터 통합 관리하는 IP KVM 스위치
상태바
분산된 데이터센터 통합 관리하는 IP KVM 스위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04.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텐 / KL9108·KL9116
복잡해지는 IT 환경에서 데이터 센터의 통합 관리 중요성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서버, 인터페이스 등을 하나로 관리해야 함은 물론 세계 각지에 퍼져 있는 데이터 센터의 통합 또한 당면한 과제중의 하나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 센터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비용과 시간, 공간 역시 무시할 수 없다. 이에 통합 콘솔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이텐(www.aten.co.kr)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Over IP KVM 스위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편집자>

복잡해지는 IT 환경에서 데이터 센터 통합 관리의 중요성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서버, 인터페이스 등을 하나로 관리해야 함은 물론 세계 각지에 퍼져 있는 데이터 센터의 통합 또한 당면한 과제중의 하나다. 그 뿐만이 아니다. 데이터 센터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비용과 시간, 공간 역시 무시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데이터 센터 당면과제 해결
통합 콘솔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이텐은 데이터 센터의 당면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Over IP KVM 스위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Over IP KVM 스위치란 IP 기반의 KVM 스위치로 원격에서 멀리 떨어진 데이터 센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원격 관리 솔루션으로 PC, MAC, 썬 서버 등 모든 멀티 플랫폼 서버와 시리얼 장비를 원격에서 제어가 가능해 집중형 네트워크와 능률적인 멀티 플랫폼 서버를 관리해야 하는 기업들에게 효과적이고 뛰어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Over IP KVM 스위치의 장점만을 골라 출시된 알투센(Altusen) 8/16포트 듀얼 레일 LCD KVM 스위치 ‘KL9108/KL9116’은 1U 랙 사이즈에 LCD 모니터와 키보드, 터치 패드를 탑재했으며, 업계 최초로 LCD KVM 스위치에 듀얼 레일 방식을 채택해 공간 절약 효과 역시 뛰어나다.

:: 랜·왠·인터넷 통해 시간·장소 초월
Over IP KVM 스위치의 가장 큰 특징은 IP를 기반으로 랜, 왠,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의 데이터 센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멀리 떨어진 지역의 데이터 센터의 접근이 용이해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 Cat5 케이블 연결
콘솔과 스위치는 Cat5 케이블로 연결되는데 이는 보통의 KVM 스위치 전용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과 달리 연결이 쉽고, 깔끔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케이블 거리의 제한이 개선돼 최대 40m까지 거리 연장이 가능하다.

:: 분리식 정면 패널
대부분의 알투센 KVM 스위치는 정면 패널이 분리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어떠한 랙에서도 랙의 깊이와 관계없이 KVM 스위치를 고정시킬 수 있다. 분리된 정면 패널은 랙의 앞부분에 마운트 되며 섀시는 랙의 뒷면에 장착되므로 정면의 조작이나 뒷면의 케이블 연결이 용이하다.

:: 멀티 플랫폼 서버·시리얼 장비도 원격 제어
사용자는 인터넷이 연결된 어떤 컴퓨터에서든 PC, MAC, 썬 서버 이외에 RS-232 프로토콜 혹은 RS-232 터미널 운영을 지원하는 8/16대의 시리얼 장치를 동시에 액세스할 수 있다.

:: 최대 256/512대 서버 제어
알투센 KVM 스위치는 캐스케이드 혹은 데이지 체인을 지원해 최소 8/16대에서 최대 128/256대의 서버를 관리할 수 있어 확장성이 뛰어나다.

:: 듀얼 버스·화면 분할 등 다기능 지원으로 작업 능률 향상
4/9/16의 화면 분할이 가능하며, 듀얼 버스 지원으로 로컬과 리모트의 서버 관리자가 동시에 다른 포트의 서버를 관리할 수 있으므로 작업 능률을 한층 높였다. 또한 여분의 콘솔 포트도 제공한다.

:: 듀얼 레일 LCD KVM 스위치
1U 랙 사이즈에 LCD 모니터와 키보드, 터치 패드가 포함된 KVM 스위치로 사용자는 쉽고 편리하게 KVM 스위치 콘솔에서 KVM 스위치와 연결돼 있는 서버들을 직접 제어 가능하다. 또한 시스템 랙에서 콘솔을 꺼내 LCD 패널을 열어 곧바로 작업을 실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키보드 및 터치 패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LCD를 제외한 콘솔만을 시스템 랙에 밀어 넣어 사용하는 등 LCD 모니터와 터치 패드가 내장된 키보드를 독립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 보급형 Over IP KVM 스위치
Over IP KVM 스위치라고 하면 우선 고가 제품이라는 인식이 있다. 그러나 지난해 11월 새롭게 라인업된 에이텐의 KH1508i/KH1516i 제품이 출시되면서 가격적인 부담도 한층 줄었다.

:: 간편한 전원 관리
원격에서 장비의 전원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도 있다. 관리자가 인터넷상에서 장비에 연결돼 있는 컴퓨터의 전원을 키거나 끄고, 재부팅할 수 있어 원격에서 여러 대의 컴퓨터 전원을 관리하기 용이하다. 또한 PN9108/PN9116 모델은 데이지 체인을 통해 최대 128개의 AC 아웃렛을 관리할 수 있다.

:: S/W 기반으로 알투센 Over IP 제품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기반의 CC1000은 하나의 IP 주소로 에이텐 및 알투센 Over IP 제품의 보안, 중앙 제어, 운영 및 모든 네트워크 통합 관리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가능하게 한다. 모든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는 단일 트리뷰에 통합돼 CC1000을 통해 전 세계의 데이터 센터 및 지사들을 통합 관리하고, 웹브라우저 기반의 GUI로 인해 여러 종류의 제품을 관리하기 편리하다. 관리자 유틸리티, 인증 서버, CC1000 서버 및 로그 서버와 USB 인증키로 구성돼 있다.
■ 문의 : 한국에이텐
■ 전화 : 02-467-6789
■ www.ate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