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이 전제된 애플리케이션 가속 스위치
상태바
보안이 전제된 애플리케이션 가속 스위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08.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10네트웍스 / AX 시리즈

AX 시리즈는 데이터센터/서버 팜의 다양한 규모 및 요구사항에 알맞은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L4~7 애플리케이션 스위치다.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면서 대역폭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원활한 엔드 투 엔드 종단간 서비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서버 자원의 통합,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전달을 위한 필요조건, 높은 네트워크 성능을 위한 개선과제,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한 시스템 필요조건과 같은 오늘날 데이터센터의 주요 현안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AX 시리즈 고성능과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플랫폼을 갖춰 엔터프라이즈와 ISP 고객은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확장성, 성능과 보안문제 해결 능력의 효율적인 증대가 가능하다. 또한 혁신적인 웹 애플케이션 딜리버리 성능 향상은 물론 유연성과 가용성 증대를 위한 버추얼N(VirtualN) 가상화 솔루션을 지원한다.

혁신적인 시스템 아키텍처 ‘ACOS’
중요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무정지 서비스 운영 시스템 설계시 가용성, 성능, 확장성 및 보안 기능은 가장 중요한 시스템 설계 요소다. A10은 업계 최고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가속 스위치를 제공하기 위해 다중 ASIC과 고성능 CPU, 시메트릭 멀티 프로세싱 그리고 고속 버스 시스템을 결합한 유연한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개발해 적용했다. 특히 ACOS(Advanced Core Operating System)라는 운영시스템을 통해 최고 수준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ACOS는 모든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가속, 학장, 보안을 위한 에이룰(aRule) 커스텀 스크립팅 기술과 함께 동작하는 A10의 고성능 리니어 프로세싱 운영시스템이다.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해 유입되는 트레픽을 플렉서블 트래픽 ASIC, SSL 가속 모듈, L2/3 ASIC, 고속 메모리와 프로토콜 최적화 모듈로 균등하게 분배시킬 수 있는 기술을 통해 기존 애플리케이션 가속기에서 발생하는 프로세싱 과부하로 인한 병목현상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에이룰 커스텀 스크립팅 기술은 풍부한 트래픽 검사 기능과 스위칭 능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끊임없이 급변하는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에 대응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능력을 부여, 웹2.0과 같은 차세대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적용 시에도 동일한 투자대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보장
AX 시리즈의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보장 기능은 전원 이중화, 홧스왑이 가능한 하드디스크, 듀얼 하드디스크(RAID 1), 홧스왑이 가능한 팬, 고급 헬스 모니터링, QoS, 견고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설계 구조를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다. 또한 IPv4와 IPv6를 동시에 지원한고 있을 뿐 아니라 SSL 가속, 프로토콜 최적화, 압축 등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가속 기술을 기존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비즈니스 조직이 급변하는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AX 시리즈는 리니어 애플리케이션 스케일링, 유동적인 설치 모드, 높은 포트 집약도, 초고속 트래픽 처리 능력, 고가용성을 위한 이중화 등과 같은 확장성도 지원한다.
더불어 데이터센터의 다양한 네트워크 시스템 자원 보호를 위해 AX 시리즈는 DDoS 공격 탐지 및 제어 기능이 내장된 ASIC을 통해 기존 IDS/IPS가 수행하던 특정영역의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IDS/IPS 시스템의 부하를 현저하게 감소시켜 준다.

가상화 솔루션 ‘버추얼N’
A10은 최근 AX 시리즈의 혁신적인 웹 애플케이션 딜리버리 성능 향상, 유연성과 가용성 증대를 위한 ‘버추얼N’ 가상화 솔루션을 발표했다. 버추얼N 기술은 웹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이 증가해도 새로운 대용량 섀시나 스태커블 타입의 L4~7 스위치를 다수 구매할 필요 없이 최대 8대의 AX 시리즈를 클러스팅해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로드밸런서로 동작하며 최대 성능 68Gbps의 쓰루풋을 제공하는 가상화 기반 신기술이다.
버추얼N 기술은 다수의 AX 시리즈를 하나의 가상 로드밸런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초기 1대 또는 2대의 AX 시리즈로 시스템을 구축해 향후 성능확장 요구 시에는 최대 8대의 AX 시리즈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AX 시리즈는 이러한 버추얼N 기술을 통해 대용량 멀티미디어, 웹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 암호화된 전자상거래, 게임포털 등 고대역폭의 웹 애플리케이션 성능 처리를 요구하는 고객에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그린 컴퓨팅을 기반으로 고객은 저전력, 고성능, 고가용성, 확장성 및 TCO 절감 효과는 물론 IDC에 적합한 2U 타입으로 상면비용 절감 및 저전력을 통해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버추얼N 기술을 사용한 톨리그룹 성능 테스트 결과, 4대의 AX 시스템을 사용해 초당 4M 이상의 L7 TPS 성능과 2M 이상의 L4 CPS 성능 그리고 40Gbps 이상의 쓰루풋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도 이미 검증받았다.
A10 관계자는 “버추얼N 기술은 증가되는 데이터센터 운영을 선도하는 기술”이라며 “AX 시리즈의 버추얼N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고비용, 대용량 섀시 시스템에 대한 투자없이 폭주하는 웹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응답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투자비용 대비 최고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문의 : A10코리아
■ 전화 : 02-6007-2150
■ www.a10network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