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관리 효율성 향상·비용절감 ‘일석삼조’
상태바
업무·관리 효율성 향상·비용절감 ‘일석삼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09.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텔프코리아 / 통합커뮤니케이션
국제적으로 시행되는 공인 영어시험인 지텔프(G-TELP)의 운영 주관사인 지텔프코리아(대표 김근중)는 시스코코리아가 실시한 중소기업 대상 통합 커뮤니케이션(UC) 인프라 무상 구축 이벤트를 통해 시스코의 중소기업 전용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비용 대비 효율성이 뛰어난 ‘SBCS(Smart Business Commu nications System)’를 기반으로 UC 환경을 구축했다. 전화 업무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던 지텔프코리아는 UC 구축을 통해 직원들의 효율적인 전화 응대를 통한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한편 관리문제 해결과 비용절감이라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리며 중소기업의 UC 활용가치를 증명하는 본보기가 되고 있다. 지텔프코리아 UC는 시스코코리아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대신통신기술이 구축했다. <편집자>

지텔프코리아는 국제적으로 시행되는 공인 영어시험인 지텔프(G-TELP)의 운영 주관사로 지난 1986년 국내에 도입된 이래 20여 년간의 풍부한 평가 경험과 운영 노하우, 축적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최선의 영어 평가·교육 시스템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실용영어, 전문영어 평가·교육 컨설팅 분야의 든든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

효율적인 통신 시스템 구축 ‘절실’
지텔프코리아는 국제공인 영어평가 기관으로 그 위상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있었다. 전화 업무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직원들의 효율적인 전화 응대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통신 시스템이 무엇보다 시급했던 것. 더불어 키폰 내선 변경, 국선 변경, 증설 등은 간단한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고가의 비용이 들어갈 뿐 아니라 낮은 통화품질은 업무 생산성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해 왔다.

전경준 지텔프코리아 E-BIZ팀 과장은 “하루 수 십통의 전화, 부재중인 담당자, 많은 전화 포워딩 등으로 인해 업무 효율성이 많이 떨어질 뿐 아니라 전화를 왜 받지 않느냐는 고객 불만도 종종 제기됐다”며 “조직개편이나 자리이동시 내선 변경이나 증설 등에 따른 고가의 비용이 소요됐고, 통신과 네트워크 업무가 분리돼 이중관리로 인한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새로운 시스템 구축이 절실했다”고 밝혔다.

효율적인 통신 시스템을 필요로 했던 지텔프코리아는 때마침 실시된 시스코코리아의 중소기업 대상 통합 커뮤니케이션(UC) 인프라 무상 구축 이벤트에 응모, 설득력 있는 UC 도입 필요성 제시로 UC 인프라 무상 구축이라는 행운을 잡았다. 지난해 10월부터 11월까지 실시된 시스코 UC 인프라 무상 구축 이벤트는 중소기업 전용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비용 대비 효율성이 뛰어난 ‘SBCS’의 시장 활성화를 위해 50인 이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었다.

시스코 이벤트 통해 UC 인프라 구축
시스코 SBCS는 중소기업들도 손쉽게 유무선 데이터, 음성,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UC 환경을 구현, 비즈니스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스위치, 올인원 UC 솔루션, 모빌리티 지원 제품 등으로 구성된다.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할 뿐 아니라 손쉽게 증설 및 변경이 가능해 중소기업의 성장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안성맞춤 솔루션이다.

SBCS 핵심 제품은 음성, 데이터, 비디오, 무선, 보안 기능을 단일 플랫폼에서 구현하는 ‘UC 500’ 시리즈로 최대 48대까지 전화 연결이 가능할 뿐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또 시스코 ‘CE(Catalyst Express) 520’ 스위치는 IP 폰과 무선 AP 기능을 확장, 협업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접속 및 네트워크 최적화를 보장하고, ‘시스코 모빌리티 익스프레스 솔루션’은 이동성을 높이는 등 중소기업의 맞춤형 토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텔프코리아는 중소기업들도 손쉽고 안전하게 유무선 데이터, 음성,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시스코 ‘SBCS’를 무상으로 지원받아 대신통신기술이 지난 1월 UC 인프라 구축을 완료함으로써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수행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시스코는 원활한 전화 업무를 위한 음성메일사서함 기능을 비롯 관리측면의 효율성 강화를 위해 통신과 전산 시스템을 통합하는 한편 보안적인 측면도 보강하는 등 지텔프코리아의 상황을 적극 반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