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 화소 지원 풀 HD 화상회의 시스템
상태바
200만 화소 지원 풀 HD 화상회의 시스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12.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사이즈 / 200시리즈
라이프사이즈는 풀 HD 화상회의 시스템인 라이프사이즈 ‘2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출시된 제품은 HD 화상회의 시스템인 ‘룸200’, 워크그룹을 위한 HD 화상회의 시스템 ‘팀200’, 그리고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를 위한 ‘컨퍼런스200’이다. 라이프사이즈는 경쟁사 대비 1/2 수준의 대역폭에서 풀 HD 1080p의 비디오를 구현, HD 화상회의 시장 공략을 대폭 강화하고 나섰다. 특히 라이프사이즈는 200 시리즈 출시를 통해 ‘화상회의 200만 화소, 초당 60프레임의 리얼 모션 시대 개막’을 선언했다. <편집자>

화상회의는 기업의 글로벌화, 조직의 수평화, 구성원간 또는 협업에 대한 요구 증대는 보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원격회의는 공간을 초월해 같은 장소에서 회의할 때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해 업무 효율 향상, 신속한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는 기업의 필수 시스템이 됐다. 라이프사이즈는 200 시리즈 출시를 통해 ‘화상회의 200만 화소, 초당 60프레임의 리얼 모션 시대 개막’을 선언했다.

풀 HD 화상회의 시스템 ‘200 시리즈’
라이프사이즈가 풀 HD 화상회의 솔루션으로 200 시리즈를 전격 출시하며 시장 주도에 나섰다. 시장조사기구인 웨인하우스리서치(Wainhouse Research)가 ‘풀 HD는 시스코에 의해 제안되고, 그 다음에는 텐드버그, 그 이후에는 폴리콤에서 출시를 약속했지만 결국 라이프사이즈가 제품을 출시했다’고 평가할 정도로 혁신적인 기술을 담고 있다.
특히 경쟁사 대비 1/2 수준의 대역폭에서 풀 HD 1080p의 비디오를 구현, HD 화상회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이다. 즉, 768Kbps라는 범용적인 SD 대역폭에서 HD를 구현함에 따라 HD 시장 확산에 가속이 붙을 전망이다.

컨퍼런스200, 차세대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급변하는 기업의 외부 환경 변화는 보다 신속하고, 생산적인 회의, 같은 장소에 있지 않더라도 거의 실제와 가까운 대면회의를 현실화시켜주는 텔레프레즌스를 필요로 하고 있다.
라이프사이즈 컨퍼런스200은 차세대 텔레프레즌스형 솔루션으로 고품질의 풀 HD 비디오를 경쟁사 대비 불과 1/2의 네트워크 대역폭에서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솔루션 벤더가 요구하는 정형화된 틀에 맞춰 기업의 기존 회의 시설을 변형하지 않고도 맞춤형으로 고품격의 텔레프레즌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이프사이즈 컨퍼런스200은 진보된 기술과 현실적인 가격으로 텔레프레즌스의 진정한 가치를 누릴 수 있다. 특히 풀 HD 지원을 비롯 1080p 비디오(초당 30프레임)/720p 비디오(초당 60프레임)/720p 비디오(초당 30프레임) 듀얼 스트리밍(풀 모션의 문서 및 비디오 스트림 실시간 공유), 내장된 HD 화질 다자회의 기능 및 이종 장비(비디오 품질)간의 트랜스 코딩 기능을 지원한다.
라이프사이즈 컨퍼런스200의 또 다른 가치는 사용하기 편리한 ‘단순함’에 있다. 버튼 조작 한 번만으로 빌트인 AMX 판넬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이용, 손쉽게 상대방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원-터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개방형 시스템 구조로 현존하고 있는 다양한 인프라 및 통신 장비와의 호환이 우수할 뿐 아니라 단순한 기술의 가치를 넘어 몸짓, 손동작 등을 포함한 시각적인 언어를 믿을 수 없는 화질로 전달, 기업이 거리에 관계없이 하나의 가치로 재생산될 수 있다.

룸200, 사실적인 화질의 풀 HD 화상회의
라이프사이즈 룸200은 강력한 비디오 기술을 통해 원격지 회의는 거리와 무관, 강력한 고 품질 화상회의 경험과 독특한 제품의 유연성, 놀라운 가격대비 성능이 특징이다. 사람의 눈으로 식별이 가능한 최대 해상도라고 일컬어지는 1920×1080의 풀 HD 해상도를 누릴 수 있는 것. 1080p 비디오의 초당 30프레임과 720p 비디오의 초당 60프레임의 현존하는 최상의 비디오 품질을 가장 짧은 딜레이로 전달하는 시스템은 해외에 위치한 원격지의 비디오를 국내 화면처럼 표현할 수 있게 한다.
특히 라이프사이즈 룸200은 풀 HD급 장비가 필요로 하던 최소 3~5Mbps의 기존 속도를 최소 43~66%까지 줄여 1.7Mbps에서 1080p의 풀 모션 동영상을 송수신할 수 있다. 또한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720p, 30프레임의 HD 화상회의에 있어서도 기존 1Mbps가 필요했지만 768Kbps에서 가능케 하는 등 가격대비 성능이 월등하다.
한편 내장된 6자 연속 화면분할 기능은 완벽한 이종 프로토콜간의 트랜스코딩(transcoding)을 지원할 수 있으며, 다양한 최신 디지털 I/O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러분의 업무 환경에 적합한 최상의 품질을 제공한다.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사용하기 간편한 라이프사이즈 룸200은 개방형 아키텍처 플랫폼과 함께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와 여러 용도에 맞게 통합적으로 연동, 운영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해상도의 화상회의에 필요했던 인터넷 속도를 절감함으로써 유지보수 및 운영에 필요한 비용 역시 절감할 수 있다.

팀200, 워크그룹 위한 최선의 선택
라이프사이즈 팀200은 워크그룹 화상회의를 위한 차세대 플랫폼이다. 손쉽고 직관적인 시스템의 구성을 통해 뛰어난 화질과 성능, 특화된 기능과 사용 편리성, 비교할 수 없는 가격대비 성능 등이 장점이다.
기술은 향상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시작된다. 라이프사이즈 팀200은 720p 30프레임의 HD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자연스럽고. 현실감 넘치는 사실적인 회의를 제공한다. 워크그룹 회의를 위한 듀얼 HD 디스플레이 지원과 카메라 지원, 최신 디지털 표준 규격을 준수하는 입/출력 인터페이스, 내장된 고성능 HD 다자회의 기능과 듀얼 마이크로폰 지원, 개방형 아키텍처 채택으로 다양한 인프라 장비군과 통합 및 호환 연동이 가능,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으로 단기간에 투자대비효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술과 제품을 넘어선 서비스와 지원으로 검증된 다양한 워크그룹과 룸형 회의의 효율성 제고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과 신뢰가 생명인 기업 비즈니스를 강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