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간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거시적 안목을 갖자”
상태바
“국가간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거시적 안목을 갖자”
  • 데이터넷
  • 승인 2000.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권 드림라인 사장 2000년 신년 메시지

2000년, 드디어 새로운 천년이 시작됐다. 지난 시대를 되돌아보면 항상 시대의 흐름에 따른 변화와 진보가 진행돼 왔지만, 세기의 마지막 10년에 펼쳐졌던 통신과 인터넷 주도의 정보혁명은 단숨에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을 바꿔놓았다. 특히 작년 한해 국내 인터넷 시장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과는 인터넷 서비스의 중심이 전화선에서 초고속 인터넷망으로 옮겨졌다는 것이다.

인터넷 사용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보급이 필수적이다. 드림라인은 작년 한해 이 부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새해에도 전 국민이 기분 좋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확대에 전력을 다할 것이다. 아울러 초고속 인터넷 네트웍 구축을 위한 국가적 차원의 관심과 지원이 확대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이제 전세계가 정보화시대의 주도권을 차지하기 위해 기술 연구 및 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고, 우리 나라 역시 올해는 IMT-2000사업자 선정 등 정보화대국으로 나가기 위한 중요한 일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국가간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도록 우리 정보통신업계는 서로 힘을 모으는 거시적 안목을 가져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물론 이 모든 노력에 있어 가장 명심해야 할 점은 언제나 인간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흔히 기술발달에 따른 인간성의 황폐화로 상징되는 디스토피아의 미래가 아닌, 우리의 노력이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를 가져오고 진정한 열린 공동체 실현이 이루어지는 유토피아의 모습을 만들어나간다는 자부심과 기본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생활속에 새로운 통신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21세기 정보화사회를 이끌어 갈 종합통신사업자, 초고속 인터넷 멀티미디어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드림라인을 애정어린 눈으로 지켜봐주고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