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네트워킹 구현하는 그린 이더넷 스위치
상태바
스마트 네트워킹 구현하는 그린 이더넷 스위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08.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에릭슨 iPECS-ES 2000/3000 시리즈

네트워크의 활용도가 다양해지고 트래픽이 급증하면서 사용자 단말과 직접 연결되는 액세스 스위치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LG-에릭슨은 VoIP/UC 환경 구축을 위해 한층 향상된 QoS 및 보안 기능뿐 아니라 친환경 그린 이더넷 기술을 적용한 iPECS-ES 시리즈 8종을 최근 출시했다.
 
엔터프라이즈향의 iPECS-ES 3000 시리즈와 중소기업향의 iPECS-ES 2000 시리즈로 구분되며 패스트 이더넷, 기가비트 이더넷, PoE/PoE+ 등 L2 전 영역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iPECS-UDM(Unified Device Manager) 통합 설정/관리 프로그램을 동시 공급함으로써 단순히 하드웨어 플랫폼에 대한 음성과 데이터의 컨버전스를 넘어 IT 및 IPT 관리자가 손쉽게 IP-PBX 및 데이터 장비를 부담 없이 빠르고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스마트 컨버전스 네트워킹을 위한 한 단계 진일보한 솔루션이다. 특히 iPECS-ES 시리즈는 최근 실시한 톨리그룹의 BMT에서 고성능, 호환성 및 친환경 분야 모두에서 우수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UC·FMC 친화 기능 적용
iPECS-ES 이더넷 스위치는 LG-에릭슨의 IP 텔레포니는 물론 UC, FMC 솔루션과의 통합 설치시 워크그룹 스위치로 최상의 성능을 지원할 수 있도록 QoS, PoE 및 보안 등의 기능이 강화됐다. 일반 스위치에 지원하는 L2/3 QoS뿐 아니라 LLDP 프로토콜 적용을 통해 IP 단말을 자동 인식해 음성 및 비디오 등 실시간 트래픽을 우선 처리함으로써 QoS 품질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일반 PoE 기능을 기본으로 최근 표준화가 마무리된 PoE+(포트당 30w)를 동일한 장비에서 지원함으로써 고전력이 필요한 POS 터미널, 11n 무선 액세스 포인트, PTZ 비디오 카메라 등을 추가 장비 구매 없이 연결함으로 경제적 구성이 가능하다. 더불어 L2 스위치에서 기본 래디우스/802.1x 기반 인증, SSH/HTTPS 관리 및 DHCP 스누핑, IP 소스 가드, ARP 스푸핑 등 한층 강화된 보안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그린 이더넷으로 저전력 실현
새롭게 선보인 iPECS-ES 스위치 시리즈 중 기가비트 스위치 제품군은 한층 향상된 그린 이더넷 기술을 적용해 각 포트에 장비의 연결 유무 및 거리를 자동으로 검색, 각 포트별 공급 파워를 실시간 조정함으로써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했다. 특히 지난 4월 미국에서 실시한 톨리그룹 BMT에서 경쟁제품 대비 최대 3분의 1 수준으로도 100% 성능을 지원함으로써 에너지 절감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통합 설정·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 네트워킹 가능
모든 서비스가 네트워크로 집중되고 고객의 요구가 다양화되면서 효율적 네트워크 구성에 대한 부담은 물론 시간과 비용 또한 상승하고 있다. iPECS-UDM은 LG-에릭슨 스위치 및 IP-PBX 장비를 통합 설치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네트워크상의 개별 장비마다 복잡한 구성을 단일 화면을 통해 손쉽게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 iPECS-UDM을 통해 개별 장비별 설정은 물론 통합 설정 및 IPT 구성을 위한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사이트 프로파일 관리를 통해 전체 네트워크 구성과 관리에도 탁월한 편리함을 제공한다. 따라서 네트워크 장비에 익숙한 IT 관리자뿐 아니라 IP-PBX에 익숙한 통신 관리자 역시 손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다. UDM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IP-PBX 및 네트워크 스위치 등록과 장비 이력 관리를 통해 전체 네트워크 현황 파악
- 웹 설정, 텔넷 및 시리얼 CLI 인터페이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해 쉽고 빠른 설정 메뉴 활용
- 모든 장비/포트별 트래픽 정보 모니터링(SNMP)과 트래픽 정보에 대한 리포트 제공
- 맞춤형 메뉴 및 편리한 윈도우 설정/관리

■ 문의 : LG-에릭슨
■ 전화 : 02-3777-1114
www.lgericsso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