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고 편리한 SMB 무선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상태바
손쉽고 편리한 SMB 무선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0.10.2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기어 ‘WMS5316’


넷기어는 802.11n은 물론 11b/g/a 등 모든 무선 표준 방식을 지원하면서 최대 16대의 무선 액세스 포인트(AP)를 동시에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소규모 기업용 무선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넷기어 무선 컨트롤러 프로세이프 WMS5316은 16대 이하의 무선 AP를 통해 사내 무선 네트워크를 구성하려는 소규모 사업장에 적합한 합리적인 비용의 무선 관리 시스템이다.

WMS5316은 무선랜에 익숙하지 않은 비전문가를 위해 손쉬운 설정과 다양한 무선 AP 관리 기능, 안전한 보안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네트워크상에 있는 모든 AP를 자동으로 탐색해 찾아주며 자동 채널 할당, 원활한 데이터 트래픽 관리를 위한 로드밸런싱, 자동 무선 주파수 조절,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 모니터링 기능 등도 제공한다.

특히 네트워크상에 있는 모든 무선 AP들을 중앙에서 동시에 동일한 보안 세팅을 설정함으로써 클라이언트, 게스트, 허가 받지 않은 접속자 등 각각의 보안 수준을 결정해 네트워크 리소스로의 접속 및 차단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 무단 정보 해킹으로부터 트래픽을 안전하게 지키는 WPA2 암호화 키 설정과 허가 받은 장비만이 접속을 허락하는 MAC 인증 리스트, 방문자를 위한 게스트 SSID 설정, 802.1x 네트워크 인증 등 다양한 무선 보안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한편 WMS5316은 각각 다른 무선방식을 지원하는 이종의 AP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으며, 비전문가도 손쉽게 무선 AP를 관리하도록 웹 브라우저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경쟁사의 동종제품 중 가장 긴 라이프타임 품질보증 제도를 통해 철저한 사후 서비스도 보장한다.

넷기어 ‘WMS5316’
넷기어 프로세이프 16-AP 무선 관리 시스템은 무선 네트워크의 설정 및 관리를 보다 쉽게 지원한다. 최대 16대의 AP를 지원하는 WMS5316은 한 곳에서 전체 모든 무선 네트워크를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높은 비용과 복잡한 기능을 지닌 무선 컨트롤러가 필요하지 않은 성장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적합한 제품으로, 중앙통제 관리, 로드밸런싱, RF 관리,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통한 게스트 접속 기능 제공은 물론 무선 네트워크의 관리 및 배치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편리한 설정과 세팅
하나의 AP 셋업 과정을 단순히 따라 하면 될 정도로 사용이 간편한 WMS5316은 비전문가들로 하여금 중앙에서 최대 16대의 AP를 설치하고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네트워크상에 있는 모든 지원 가능한 AP를 자동으로 탐색해 보다 빠른 설정을 지원하고, 최대 접속을 위한 네트워크상의 AP 최적화를 지원한다. 더불어 편리한 무선 설정 및 보안 세팅을 모든 AP에 적용 가능해 안전한 무선 네트워크 설정 및 설치 과정을 단순하게 도와준다.

:: 손쉬운 무선 관리
WMS5316s은 최적의 퍼포먼스와 RF 환경에서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무선 네트워크를 항상 모니터링한다. 채널을 자동으로 할당하고 최고의 접속을 위해 RF 파라미터를 조절하고, 프로세이프 AP들의 로드밸런싱을 활성화하면 클라이언트들을 주변 AP로 접속을 유도하나 AP에 트래픽 과부하가 걸리는 상황을 방지한다.

:: 안전한 보안 기능
WMS5316은 네트워크상의 모든 AP들을 중앙에서 설정함으로써 전체 커버리지 영역에 걸쳐 동일한 보안 설정을 보장해 클라이언트, 게스트, 허가 받지 않은 접속자 등의 네트워크 리소스로의 접속 및 차단을 결정할 수 있다. 무단 정보 해킹으로부터 트래픽을 안전하게 지키는 WPA2 암호화 키 설정과 허가 받은 장비만이 접속을 허락하는 MAC 인증 리스트는 한 번 실행되면 전체 네트워크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프로세이프 AP들과 사용 시 WMS5316은 기업의 중요한 파일 및 리소스를 보여주지 않고도 방문자들로 하여금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도록 게스트 SSID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802.1x 네트워크 인증은 네트워크상의 클라이언트 권한들을 증명할 수 있도록 적용할 수 있고, 모든 비인가 AP 탐지를 찾아 관리자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

:: 다양한 AP 지원
WMS5316은 다양한 표준 넷기어 AP를 지원해 기업 환경에 맞게 AP 선택이 가능하며 기술 변화에 따른 업그레이드용으로나 커버리지 확장을 위해 이종 모델의 혼합사용도 가능하다. 특히 AP들은 스탠드얼론 능력을 지녀 WMS5316에 의해 통제되는 컨버전스를 요구하지 않는다. 지원 모델로는 소호급 802.11g AP부터 고급 듀얼밴드 802.11n 모델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지니고 있다.

■ 문의 : 넷기어코리아
■ 전화 : 02-555-0764
www.netge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