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고객 기반으로 시너지 누릴 융합사업 제안”
상태바
“다양한 고객 기반으로 시너지 누릴 융합사업 제안”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1.01.0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원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대표이사

웹 사이트 기획, 구축 기업인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대표 신성원 www.cloud9.co.kr)가 컨버전스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금융 마케팅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금융산업이 타업종 사업자와 제휴를 통한 마케팅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이다. 이외에도 모바일, 클라우드 산업을 위한 다양한 응용 비즈니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이 안정화되면 별도법인으로 독립시킨다는 계획이다.

Q. 컨버전스 사업에 진출한 배경과 성과는.
웹 에이전시는 광고 프로모션을 대행하는 일이 많다.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런칭할 때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을 찾다보니 다른 산업과 결합하는 방법을 사용하게 됐고, 이러한 경험이 축적되면서 컨버전스 사업의 기획, 컨설팅 프로세스를 갖추게 됐다. 현재 금융-비금융, 통신-일반 비즈니스를 결합하는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자본통합법 시행 이후 금융권은 기존의 전통적인 소매금융으로 경쟁력을 가질 수 없게 돼 새로운 시장을 찾아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통신산업 역시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찾기에 혈안이 돼 있다. 클라우드나인은 다양한 분야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가 큰 산업을 연결시켜 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스피드메이트 금융플라자’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며, 연내 4개 미니점포가 문을 열고, 전국에 350개 정도 배급될 예정이다.

Q. 클라우드나인의 주요 사업은.
웹 에이전시로 웹 시스템 기획, 컨설팅, 구축, 유지보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업이다. 금융권과 대기업, 포털, 통신사 등 대규모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해왔으며, 컨버전스 사업 모델 발굴과 다양한 응용 비즈니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지만, 우리의 기반 사업은 인터넷 시스템 구축이며, 다른 응용 비즈니스 사업은 안정화 단계에 이르면 별도법인으로 분사시켜 전문영역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Q. 클라우드나인의 경쟁력은.
웹 에이전시는 직원의 능력에 많은 영향을 받는데, 대체로 인력 부침이 심한 편이기 때문에 경쟁력을 갖기가 상당히 어렵다. 클라우드나인은 그동안 수행해왔던 능력을 체계적으로 시스템화했기 때문에 인력에 변화가 있다 해도 서비스 수준에는 변화가 없다. 시스템이 있다 해도 기획, 컨설팅은 직원들의 능력에 크게 좌우되게 마련이다. 클라우드나인은 신입사원과 경력사원을 멘토-멘티 관계로 연결시켜 경력이 얼마 안된 사원들이 선배들에게 일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해 선배들의 노하우를 회사 지식자산화하고, 후배들은 빠르게 전문적인 역량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

Q. 기타 응용비즈니스 사업은.
모바일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사업을 준비중이다. 모바일 분야에서는 이종 단말환경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증강현실을 접목해 융합 비즈니스에서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