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환경 애플리케이션·스토리지 성능 대폭 강화
상태바
클라우드 환경 애플리케이션·스토리지 성능 대폭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1.02.1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베드 ‘클라우드’ 솔루션

IT 인프라 성능 혁신 기업 리버베드코리아(대표 김재욱 www.riverbed.com/kr)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의 애플리케이션과 스토리지를 위한 솔루션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클라우드 환경의 WAN 가속을 위한 ‘리버베드 클라우드 스틸헤드’와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품에 대한 가속 기능을 제공하는 ‘리버베드 화이트워터 어플라이언스’로, 리버베드는 이들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구현을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기업은 WAN 최적화 및 가시성 솔루션과 신제품을 함께 도입하면 인프라에 큰 변경을 가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든 IT 성능을 보장할 수 있다.

리버베드는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인텔리전트 WAN 최적화 솔루션인 ‘클라우드 스틸헤드’를 출시했다. 클라우드 스틸헤드는 퍼블릭 클라우드로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가속화하고 퍼블릭 클라우드에 호스트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높이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 환경 내에 쉽게 설치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리버베드는 또한 백업 및 아카이빙 작업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가속기 ‘화이트워터(Whitewater)’ 어플라이언스를 발표했다. 리버베드는 가속화 및 중복제거 기능을 클라우드 스토리지까지 확장, 빠르고 안전하며 비용효율적으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기존 백업 인프라 및 재해복구 전략에 통합할 수 있다.


리버베드 클라우드 스틸헤드
기업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어디에서든 가속화한다’는 리버베드의 비전을 잘 보여주는 ‘클라우드 스틸헤드’는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등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성능 문제를 해결하는 클라우드 인텔리전트 WAN 최적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스틸헤드를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성능 문제를 극복함으로써 퍼블릭 클라우드로의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으며, 옮겨진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에 어디서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클라우드 스틸헤드는 기존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버추얼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및 스틸헤드 모바일 클라이언트와 호환되기 때문에 기존 IT 인프라 환경을 변경할 필요가 없으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통해 순조로운 클라우드 통합을 보장한다.

■ 투명한 클라우드 인터셉션: ‘스틸헤드 디스커버리 에이전트(Steelhead Discovery Agent)’를 통해 WAN 최적화 기능이 클라우드 환경에 쉽고 단순하게 통합될 수 있게 했다. 이 새로운 방식을 통해 물리적 서버 위치가 언제든지 바뀔 수 있는 고도로 자동화되고 가상화된 환경에서도 WAN 최적화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클라우드 방식 과금 모델: 사용 기반 과금 모델로 WAN 최적화에 클라우드 방식의 경제학을 적용할 수 있다. 리버베드는 짧게는 6개월 약정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 클라우드 스틸헤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WAN 최적화 사용 비용을 투자비 대신 운영비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다.

■ 간단한 포털 기반 관리: 새롭게 도입된 ‘리버베드 클라우드 포털’은 클라우드 스틸헤드 인스턴스에 대해 간단한 설치, 관리 용이성, 라이선싱 및 즉각적인 업그레이드 등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적게는 세 번의 클릭만으로 새로운 클라우드 스틸헤드를 설치할 수 있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용량, 위치 등을 관리할 수 있다.

■ 복제 용이성: 관리자들은 기존의 클라우드 스틸헤드 설정을 이용해 클라우드 스틸헤드 인스턴스를 빠르고 쉽게 온라인상에서 적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가속기 ‘화이트워터’
리버베드의 가속화 및 중복제거 기술을 클라우드 스토리지 환경에 구현한 ‘화이트워터’ 어플라이언스는 업계 최초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전용 가속기로 보안성과 유연성 높은 재해복구 전략을 구현할 수 있다. 화이트워터 어플라이언스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 클라우드 스토리지 가속화
기존 백업 소프트웨어에 변경을 가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클라우드로의 데이터 복제를 가속화하고 중복제거를 수행하며, 언제든지 오프사이트에서 빠르게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다. 재해복구 과정 개선을 위해 화이트워터 어플라이언스는 복구 속도 역시 가속화, 이는 리버베드가 보유한 네트워크 구간의 성능 최적화라는 핵심 역량 때문에 가능하다.

■ 클라우드 스토리지 중복 제거 및 최적화
입증된 중복제거 기능을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확대 적용해 사용 스토리지 비용을 감축하고 백업 데이터를 클라우드 안팎으로 이동하는데 필요한 대역폭 요구량을 줄임으로써 데이터 백업 비용과 재해복구에 드는 비용을 절감해 준다.

■ 클라우드 환경의 데이터 보안
데이터 보호 요건 충족을 위해 혁신적인 관리 시스템을 활용, 기업들이 신중하게 데이터 보안을 관리함과 동시에 어떤 위치에서든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위치와 상황에서 256비트 AES 암호화, SSL v3를 통해 클라우드로 이동되는 모든 데이터가 훼손되지 않도록 이중 암호화 처리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위한 엔드 투 엔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 클라우드 스토리지 용이성·유연성
사용중인 스토리지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고 클라우드에서의 재해복구를 안전하게 보호 및 가속한다. 화이트워터는 단순히 기업이 사용하는 백업 소프트웨어의 타깃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값비싼 통합 또는 복잡한 설정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몇 일이 소요되던 테이프 방식의 인프라 구성과 달리 설치 후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이동시키는 작업을 수 시간 이내에 시작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백업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통합돼 기업 내에서 정밀하게 조율된 백업 소프트웨어나 프로세스를 변경하지 않고도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활용할 수 있게 해 준다.

■ 데이터 보호 비용 절감
데이터센터에 대한 투자와 같은 투자비 지출 대신 사용량에 따른 과금 모델 방식 채택을 통해 기업에게 필요한 데이터 용량을 줄이거나 증가시킬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며 매몰 비용은 소요되지 않는다. 이를 통해 용량, 투자, 인력에 대한 사전 계획 없이도 수요에 따라 사용량을 확장 또는 축소할 수 있으며, 여러 프로젝트에 동시에 투자를 진행할 수도 있다.

■ 문의: 리버베드코리아
■ 전화: 02-559-0760
www.riverbed.com/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