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기념축사]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이사
상태바
[창간기념축사]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이사
  • 데이터넷
  • 승인 2011.10.0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기업 구글이 하드웨어를 생산하는 모토로라 모빌리티를 인수하고, HP가 PC 사업을 접고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에 전력한다는 메가톤급 뉴스가 연이어 터졌습니다. 휴대폰 1위 업체인 노키아의 추락은 이제 더 이상 화젯거리도 아닙니다.

이런 움직임애서 보듯이 오늘날 IT는 사회 전반적으로 지축을 흔드는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개인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로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과 클라우드 서비스로 저렴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가치를 담은 아이디어가 다양한 형태로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그 속에는 많은 기술이 동원되지만, 핵심은 결국 소프트웨어입니다. 현재 IT 산업은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이끌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단지 IT의 부속물이 아니라 IT 산업을 이끄는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고, 더 나아가 거대한 사회적 변화를 일으키는 핵심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관점은 소프트웨어에 중심을 두어야 합니다. 그런 인식의 전환을 바탕 삼아 차분히 혁신을 실천해가야 현재의 상황을 위협이 아닌 기회로 만들 수 있습니다.

18년 동안 IT 분야의 바람직한 변화를 이끌어온 네트워크타임즈가, 앞으로도 급격한 변화의 맥을 짚어내는 길잡이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합니다. 네트워크타임즈 18주년과 데이터넷 오픈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