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화이트리스트 이용 기술 특허
상태바
윈스테크넷, 화이트리스트 이용 기술 특허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3.03.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러스 검사 시간 단축…PC 성능 저하 최소화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 www.wins21.co.kr)은 21일 ‘화이트리스트를 이용한 바이러스 검사 장치 및 방법(출원번호 제10-2012-0105259)’에 관한 기술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바이러스 검사 시 사용자 PC 내의 파일에 대한 정보를 추출해 정상적인 경우, 화이트리스트로 저장하고 이를 재사용함으로 장시간 소요되는 검사 시간을 줄이고 사용자 PC 리소스를 적절하게 분배하여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고려한 기술이다.

기존 기술은 바이러스 검사 시, 모든 파일에 대하여 재검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자 PC의 성능에 큰 부하를 주게 되고 검사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다른 작업을 동시에 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윈스테크넷은 이번 특허로 바이러스 검사 시, 유해하지 않은 자료에 대한 화이트리스트를 이용하여 검사 시간의 단축과 사용자 PC 성능의 저하되는 문제점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이 기술은 좀비PC탐지솔루션 ‘스나이퍼 BPS’에 탑재됐고, 이달 출시된 신제품 ‘스나이퍼 APT’에도 연내 탑재 될 예정이다.

조학수 윈스테크넷 연구소장은 “바이러스 검사 시, 컴퓨터가 느려지기 때문에 바이러스 검사를 자주 안하게 되고, 이로 인해 바이러스에 감염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며 “이 기술로 사용자가 바이러스를 편리하게 검사 할 수 있어 안전한 인터넷 활동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