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와 긴밀한 협업으로 빅데이터 가치 실현”
상태바
“파트너와 긴밀한 협업으로 빅데이터 가치 실현”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03.1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점배 맵알코리아 지사장 “국내 빅데이터 시장 선도 자신”

빅데이터 시장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클라우데라, 호튼웍스 등과 함께 글로벌 3대 하둡 전문기업으로 평가받는 맵알테크놀러지스가 한국지사를 설립하고,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해 말 호튼웍스가 한국지사를 설립한 데 이은 것으로, 호튼웍스코리아는 물론 빅데이터 시장에서 활동중인 국내 기업과 치열한 한판 승부가 예상된다. 김점배 맵알테크놀러지스코리아 지사장을 만났다.
 


클라우데라, 호튼웍스 등과 함께 글로벌 3대 하둡 전문기업으로 평가받는 맵알테크놀러지스가 한국지사를 설립하고, 공식 활동에 착수했다. 맵알코리아를 이끌어갈 초대 지사장으로는 큐로직, DDN, 코팬시스템 등에서 한국 지사장을 역임한 김점배 지사장이 선임됐다.

김점배 맵알코리아 지사장은 “맵알은 가장 앞선 빅데이터 엔터프라이즈 하둡 플랫폼과 함께 국내 빅데이터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맵알은 이미 삼성전자와 유명 생명보험사와의 계약을 통해 이를 입증하고 있고, 올해 파트너사들과 함께 한국 시장을 확대하고, 증가하는 엔터프라이즈 요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뢰된 빅데이터 분석 성능 제공”
김점배 지사장은 “맵알은 첨단 IT 기술 트렌드를 이끌고 있을 뿐 아니라 삼성, LG 등 굴지의 글로벌 기업이 존재하는 한국시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LG CNS 등 국내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해 맵알의 차별화된 강점을 전달하고, 국내기업이 빅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이를 활용해 성장의 기폭제를 삼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맵알은 현재 LG CNS, CAS, BC클라우드. 맨테크. 아펙스CNS, SHI, NS 등 다수의 기업을 파트너로 확보하고 있다. 빅데이터에 대한 역량을 갖춘 준비된 파트너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가치 실현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대표적인 협력 사례가 LG CNS와의 협력이다. 지난해 말 리셀러 계약을 체결한 LG CNS는 맵알 솔루션의 단순 리셀링에 그치지 않고, LG CNS의 빅데이터 분석 툴, 컨설팅 서비스 등과 결합해 보다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김 지사장은 “LG CNS와의 협력은 맵알이 지향하는 가치를 단적으로 보여준다”며 “기술력 있는 파트너와 협력해 빅데이터를 실현함으로써 고객 가치 증진은 물론, 국내 파트너의 해외 진출에도 도움을 줄 방침”이라고 말했다.

“실적용 사례로 검증 완료”
맵알의 강점 중 하나는 다수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글로벌 3대 하둡 전문기업으로 손꼽힐 정도로 다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맵알을 활용해 빅데이터 분석을 수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삼성전자를 비롯해 굴지의 생명보험사가 맵알을 사용해 빅데이터 분석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김 지사장은 “맵알은 노드당 성능에서 어떤 빅데이터 플랫폼보다 차별화된 성능을 제공한다”며 “다수의 글로벌 기업이 맵알을 선택한 점은 이를 보여주는 방증으로, 실제 현재 아파치 하둡에서 맵알의 하둡 플랫폼으로 윈백하는 고객비중이 60%에 달할 정도로 편리성과 비용절감의 효과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지사장은 “맵알 플랫폼의 한글화 작업을 현재 진행중으로 이러한 작업이 완료되면 편리성이 더욱 높아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