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시장 협력 및 계약 현황
상태바
모바일 시장 협력 및 계약 현황
  • m business
  • 승인 2001.08.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MS에 대한 광고 표준

무선 광고 협회(Wireless Advertising Association)는 SMS 텍스트 메시징을 통한 광고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여기에서 협회는 두 가지 광고 유형을 정의한다. 첫째는 전체 메시지 광고로 최대 160자까지 사용할 수 있다. 둘째는 34자의 2줄 메시지 후원 광고로 텍스트 메시지 아래에 게시된다. WAA는 많은 수의 제조업체, 컨텐츠 공급자 및 캐리어가 무선 광고 시장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광고 가이드라인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 펩시 무선 참여

펩시(PepsiCo)가 핀란드의 12~19세 소비자를 타깃으로 SMS 마케팅 캠페인을 런칭했다. 풋(Foot)이라고 불리는 롤 플레잉 환타지 축구 게임은 식권을 부상으로 제공하며, 최우수상으로는 영국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여행권을 준다. 펩시의 이런 움직임은 이미 젊은 소비자 시장을 타깃으로 무선 게임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는 AOL 타임 워너, 코카콜라, MTV 및 닌텐도와 같은 대기업의 선례를 따르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 무선 수사망

오클라호마와 테네시의 보안관 사무소에서는 에이더 시스템이 개발한 무선 법 집행 제품인 패킷클러스터 A.E. 패트롤(PacketCluster A.E. Patrol)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두 사무소는 도주 중인 용의자와 미아에 대한 긴급한 정보를 경찰과 기타 로컬 에이전시 및 사법권에 중계할 예정이다. 또한, 법 집행관들은 해당 지역에 재해가 발생할 때 이 시스템을 사용하여 다양한 부서를 조직 및 조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나만의 무선 TV

카나카리스 와이어리스(Kanakaris Wireless)는 금년 여름에 무선 TV 채널을 런칭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랩탑, 게임 콘솔 및 데스크탑 PC와 같은 플랫폼은 물론 포켓 PC와 데이터 가능 휴대폰에서도 이 채널을 수신할 수 있다고 밝힌다. AK.TV라는 이름을 가진 이 채널은 사용자가 라이브 방송 중에 전자 메일을 보내거나 전화를 걸 수 있고, 라이브 대화방에도 참여할 수 있는 등 대화형 방식으로 운영된다.

◇ 기업 PC가 PDA로 대체된다면?

버틀러 그룹(Butler Group) 보고서에 따르면 2005년에는 PDA가 주요 기업 통신 수단으로서 PC를 대신하게 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무선 업계가 데이터 전송 표준에 동의하게 되고 음성 채널과 무선 기술이 보다 개선되면 전 세계적으로 모든 모바일 장치에 대한 수용률이 급증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 블루투스 예상 출하량 감소

블루투스 사용 장치의 예상 출하량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 캐너스 인스태트 그룹은 지난해의 예상 수치(14억 개)보다 1/3 정도 낮추어, 2005년까지 9억 5,500만개의 장치가 출하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제조업체의 지연과 미국 경제의 침체가 이러한 비관적 태도의 주요 원인이었다.

◇ 글레네이어, 무선 포기

글레네이어 테크놀로지는 호출기 시장의 지속적인 약세를 이유로 올해 말까지 무선 메시징 사업을 정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앞으로 반년 이내에 뱅쿠버, 캘리포니아의 산타 클라라, 일리노이의 퀸시 사무실에서 1,300명의 직원 중 총 700명을 해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1999년부터 2000년까지의 호출기 수익이 27%나 감소했다고 보고했으며, 2001년에도 다시 70%가 줄어들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www.dataNe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