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코리아 신임 사장으로 권명숙 삼성SDI 상무 선임
상태바
인텔코리아 신임 사장으로 권명숙 삼성SDI 상무 선임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3.11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코리아 첫 여성 사장 … 본사 부사장급 선임

▲ 권명숙 인텔코리아 신임 사장
인텔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지니스 환경에 대응하고 제2의 도약을 앞당기기 위해 인텔코리아의 새로운 수장으로 권명숙 신임 사장 및 본사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권명숙 신임 사장은 지난 1988년 인텔코리아에 입사해 24년간 영업 및 마케팅 분야 주요 직무를 수행했으며, 삼성SDI에서 소형전지마케팅 상무를 역임했다.

인텔은 인사관리에서 차별 없는 동등한 기회부여를 추구해 왔으며, 인텔코리아의 수장으로 여성 사장이 선임된 것은 1990년 인텔코리아 설립 후 권사장이 처음이다. 인텔코리아 직원이 본사 부사장으로 선임된 것 또한 권사장이 처음이다.

로비 스위넨 인텔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는 “지난 10년간 인텔코리아의 성장을 이끌어왔던 이희성 전 사장의 성과를 높이 평가하며, 후임자로 권명숙 신임 사장을 선임하게 되어 기쁘다. 권사장은 인텔 내, 외부에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IT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은 물론 열정을 가진, 인텔코리아의 차세대 성장을 견인할 최고의 적임자다”라고 권사장 선임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권 사장의 리더쉽은 인텔코리아 직원들은 물론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인텔 CEO인 브라이언 크르자니치가 핵심 아젠다로 삼고 있는 고용 다양성을 실천할 리더로서 인텔코리아를 새롭게 도약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