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 ‘핸드스튜디오’ 합류로 IT 기술력 강화
상태바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 ‘핸드스튜디오’ 합류로 IT 기술력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5.0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바이스 경계 뛰어넘는 디지털 마케팅 기술력 강화

아시아 디지털 마케팅 업계를 선도하는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대표 이상석, 이하 YDM)은 스마트TV/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디바이스 컨버전스 UI/UX 개발 전문 기업 핸드스튜디오(대표 안준희·김동훈)를 그룹사로 합류시키고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IT 기술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YDM은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한 UI/UX 개발 역량이 갈수록 중요해져 가고 있다는 판단 아래, 해당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핸드스튜디오를 전격 영입했다. 이를 통해 디바이스 컨버전스 분야의 적극적인 지원과 아이디어가 필요한 그룹사와의 협업 체제를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2010년 2월에 설립된 핸드스튜디오는 스마트TV, 모바일, 태블릿, 웹,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이종기기간의 컨버전스를 비롯해 콘텐츠 퍼블리싱 및 솔루션 개발을 통해 시대를 앞서는 새로운 정보 소비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핸드스튜디오는 230여개의 앱을 전세계 153개국에 걸쳐 51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다. 주요 앱으로 스마트TV용 ‘POOQ’, ‘TV CYCLE’, ‘KBO LIVE 프로야구’ 등을 비롯 스마트TV 기반의 콘텐츠 유통 솔루션 ‘Wise TV’ 등도 개발했다.

특히 2012년 ‘TV 앱 스타트업 어워드’ 대상, 2013년 ‘TV 앱 이노베이션 대회’ 미래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삼성전자와 함께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에 참가해 ‘스마트 TV 및 컨버전스 애플리케이션’의 전시 및 시연으로 주목을 받았다.

핸드스튜디오 안준희 대표는 “국내외 디지털 마케팅과 미디어 산업을 선도해온 강소 기업들이 YDM에 모여 아시아 넘버원이라는 목표와 새로운 비전을 향해 일치단결하는 모습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며 “세계 컨버전스 시장을 선도해온 핸드스튜디오의 기술력이 YDM 그룹사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YDM 이상석 대표는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마케팅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이제 모바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에 기반한 새로운 변화를 준비해야 한다”며 “핸드스튜디오의 탁월한 기술력을 통해 YDM 그룹사간 시너지는 물론 디지털마케팅 환경에 또 한번의 혁신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