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진승헌 박사, ISLA 공로상 수상
상태바
ETRI 진승헌 박사, ISLA 공로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7.3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태평양에서 대한민국 정보보안 분야 위상 제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김흥남 ETRI)는 사이버보안 전문가인 진승헌(47) 사이버보안기반연구부장이 필리핀에서 개최된 제 9회 아시아-태평양 정보보안 리더십 공로 프로그램(ISLA)에서 그동안의 정보보호 분야 연구성과로‘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ETRI 진승헌 부장의 수상은 소피텔 필리핀 플라자 마닐라 호텔에서 열렸으며 ISLA의 고위 정보보호 전문가 분야 대표 수상자로도 선정됐다고 말했다.

진승헌 부장은 1990년대 말 인터넷뱅킹 초기부터 현재 핀테크 서비스 까지 정보보호 관련 기반기술을 개발, 상용화를 추진한 노력을 인정받아 고위 정보보안전문가 부문에서 대표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시상식에서는  쇼케이스 스피치를 하는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명실공히 최고의 정보보안 전문가임을 보여줬다.

올해 ISLA가 수상하는 분야는 ▲정보보안 실무자 부문 ▲정보보안 프로젝트를 위한 관리자 부문 ▲정보보안 프로젝트를 위한 고위 정보보안 전문가 부문 등 3개 부문이다.

ETRI 진승헌 부장은 “사이버 보안은 다양한 주체들과의 끝임 없는 교류와 협력을 통해서 가능함으로, 국내 정보보안 분야의 리더십 발휘뿐 아니라 세계의 다양한 전문가들과의 협력에 일조를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은 세계 최대의 비영리 정보보안 전문가단체이자 CISSP 의 관리자 역할을 하는 (ISC)²에 의해 주관됐다. (ISC)² 데이빗 시어러(David Shearer) CEO는 “올해 아시아 태평양 전 지역 10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훌륭한 후보들을 추천받았다. ISLA 프로그램은 업계 발전과 차세대 사이버보안 전문가 장려에 전념하는 정보보안 리더들을 격려하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진승헌 부장이 수상하는 아시아-태평양 정보보안 리더십(ISLA) 수상 프로그램은 최고의 자격을 갖춘 윤리적인 정보보안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정보보안 관련 전문가 및 지도자를 발굴, 시상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