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벤처스, 김태근 전 삼성전자 미디어서비스 그룹장 영입
상태바
더벤처스, 김태근 전 삼성전자 미디어서비스 그룹장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9.1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니징 디렉터로 파트너 성장 전략 수립·기업 가치 극대화 담당

초기기업 전문투자회사 더벤처스(대표 호창성)는 김태근 전 삼성전자 미디어서비스 그룹장을 신임 ‘매니징 디렉터(Managing Director)’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태근 디렉터는 AOL 타임워너의 레이블 매니저와 야후코리아 엔터테인먼트 총괄을 거쳐 삼성전자 미디어서비스 그룹장을 역임했다. 삼성전자 재직 시에는 전세계적으로 20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뮤직’을 기획, 출시했고 삼성전자의 글로벌 투자 및 인수합병을 두루 경험했다.

김태근 디렉터는 더벤처스에서 파트너의 성장 전략 수립 및 기업 가치 극대화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 콘텐츠 산업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당 분야의 유망 초기기업 발굴 및 투자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김태근 디렉터는 “스타트업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통찰력을 지닌 더벤처스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간 쌓은 경험들이 더벤처스 파트너사의 성장과 가치 극대화는 물론이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호창성 더벤처스 대표는 “김 디렉터는 밀크뮤직과 같은 신사업 개발을 비롯해 인수합병, 글로벌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끈 전략가이자 운영 전문가”며 “김 디렉터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이 더벤처스가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을 실현하는데 있어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1월 설립된 더벤처스는 초기 단계 기업에 대한 투자와 육성을 지원하는 전문투자사로 해외 진출을 목적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하고 있다. 재무적 투자 외에 집중 멘토링, 마케팅/홍보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가치 상승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