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인컴퍼니, KDB산업은행으로부터 15억원 투자 유치
상태바
락인컴퍼니, KDB산업은행으로부터 15억원 투자 유치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11.0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으로 성장 할 것”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는 KDB산업은행으로부터 15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이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에 직접 투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락인컴퍼니는 스타트업으로 출발한 지 2년만에 벤처캐피털(VC)이 아닌 공공금융기관인 산업은행의 투자유치에 성공해 공신력과 제품의 안정성을 인정받게 됐다. 락인컴퍼니는 향후 투자금을 국내 대표 모바일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과 매출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PC시대에서 모바일 시대로 접어들면서 일어날 수 있는 보안 사고를 특화된 모바일 보안 기술로 보호해주는 락인컴퍼니만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이뤄졌다.

국내 최고의 모바일 보안 회사를 목표로 2013년 설립된 락인컴퍼니는 지난 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보안솔루션 ‘리앱(LOCKIN APP PROTECTOR, LIAPP)’을 출시하고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리앱은 기존 소스코드를 보기 어렵게 만드는 난독화 방식이 아니라 소스코드 전체를 암호화하는 클라우드 형태의 모바일 앱 보안솔루션이다. 사용자가 개발 완료된 앱을 리앱 서버에 올리면 3초만에 소스코드 전체를 안전하게 암호화할 수 있어 출시 직후 금융, 통신 등 국내 굴지의 기업과 주요 공공기관에 공급처를 확보했다.

락인컴퍼니는 이번 투자유치를 퀀텀점프의 기회로 삼고 최근 다양한 영역에 진출하고 있는 O2O 서비스 사업자와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에 나설 예정이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는 “이번 산업은행 투자 유치는 사무, 인터넷, 구매까지 모바일로 모든 것이 가능해진 모바일 시대를 맞아 보안 솔루션의 패러다임도 모바일을 중심으로 변화할 것이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락인컴퍼니의 사업 비전과 맞닿아 있다”며 “모바일 앱 보안솔루션 ‘리앱’의 성공적인 국내 시장 안착을 시작으로 게임 보안솔루션, 통합 모바일 보안솔루션 출시까지 제품 라인업을 완성해 가장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모바일 보안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