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엔젤스, 대표 변경·신규 파트너 대거 영입
상태바
본엔젤스, 대표 변경·신규 파트너 대거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11.2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기업 투자전문 벤처캐피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는 ‘본엔젤스페이스메이커펀드2’ 결성에 맞춰 강석흔·송인애 각자대표 체제로 변경하고, 김길연·김창하·박지영·전태연·마크 테토(Mark Tetto) 등을 새롭게 파트너로 영입한다고 발표했다.

내년으로 창업 10주년을 맞는 본엔젤스는 그 동안 대내외 업무를 총괄해 온 강석흔·송인애 파트너를 각자 대표로 선임한다. 장병규 대표는 사임 후 파트너로서 투자 업무에 집중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창업과 M&A를 경험했던 벤처인들과 IT벤처 전문가들을 파트너로 영입해 스타트업 투자전문 벤처캐피털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게 됐다.

글로벌 모바일게임사인 컴투스를 창업한 박지영 전 대표를 비롯해 엔써즈 김길연, 매드스마트 김창하, 씽크리얼즈 전태연 등 4인의 창업자들과 모건스탠리·삼성전자를 거쳐 현재 TCK투자자문 소속인 마크테토가 본엔젤스 파트너로 새롭게 합류한다.

특히, 김길연·김창하·전태연 파트너는 본엔젤스가 초기 투자했던 기업의 창업자들로 오랜 기간 직접 개발을 맡았던 이력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에 결성된 ‘본엔젤스페이스메이커펀드2’는 305억원 규모로, 1호 펀드에 참여한 LP를 포함해 민간 투자자 및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기업들이 다수 참여했다.

본엔젤스 강석흔 대표는 “창업 10년을 맞이하는 본엔젤스가 향후 10년에 대한 방향을 고민하며 이같은 본엔젤스2.0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신임대표로서 책임감을 갖고 파트너들의 경험을 기반으로 투자팀에게 효과적인 도움을 주는 방안을 마련하고 적극 조력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한편 본엔젤스는 2006년 엔젤투자팀으로 시작해 2010년 3월, 국내에서는 최초로 초기기업을 전문으로 투자하는 창업투자회사(VC)를 설립했다. 현재까지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잡플래닛·비트패킹컴퍼니·데일리(데일리호텔) 등을 비롯해 90여개 회사에 투자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